5학년 1반

안녕하세요. 5학년 멋쟁이 삼총사.

여러분과 선생님의 만남은 하늘이 이어준 대단히 큰 인연이랍니다. 

일 년 동안 매일매일이 신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요.

선생님은 우리 삼총사를 끝까지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친구들과 선생님을 믿고 서로 배려하며 마지막까지 행복한 추억만들어요. 

함께하는 기쁨의 맛을 아는 행복한 어린
  • 선생님 :
  • 학생수 : 남 3명 / 여 0명

11월 1일 금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4.11.01 조회수 10

1. 국어 4단원 평가 대비 공부하기

 - 월요일 1교시에 국어 4단원 배운 내용에 대해 시험을 봐요.

 - 주말동안 교과서를 한 번 다시 보면서 중요한 내용들을 다시 공부해보세요.

 

2. 독서활동 기록장

 - 우리는 사회시간에 조선 중기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부분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 우리 역사에서 너무도 가슴 아팠던, 결코 잊지 말아야 할 부분이라 몇 시간에 걸쳐 학습하고 있는데요. 

 - 과거의 역사를 통해 우리는 현재를 바라보고 미래를 대비해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그 어려운 일들을 해내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 가장 듣기 좋은 소리는 아이들의 웃음소리입니다. 아이들이 웃는 모습을 보는 것 만으로도 부모님들은 하루의 힘듦이 언제 그랬냐는 듯 사라진다고 하지요. 마찬가지로 학생들이 있는 학교에서 가장 듣기 좋은 소리는 바로 학생들이 활기찬 목소리로 이야기하고, 함께 웃는 소리입니다. 그것은 공부시간에도 그렇고, 쉬는 시간에도 그렇고, 노래 부르는 시간에도 그렇습니다. 그런 소리들이 들려야 저와 같은 교사들은 가르치는 일에 더 힘이 나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생긴답니다. 그렇게 볼 때 우리 5학년 아이들은 너무너무 잘 생활하고 있는 범생이(?) 들이랍니다. 세 녀석들의 하루하루를 지켜보는 재미는 저만 알아요. 어떤 것이냐면 그냥 궁뎅이 토닥토닥 해주고픈 그런 마음요. 뭔지 아시죠?^^ 

이전글 11월 4일 월요일
다음글 10월 31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