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5학년 멋쟁이 삼총사.

여러분과 선생님의 만남은 하늘이 이어준 대단히 큰 인연이랍니다. 

일 년 동안 매일매일이 신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요.

선생님은 우리 삼총사를 끝까지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친구들과 선생님을 믿고 서로 배려하며 마지막까지 행복한 추억만들어요. 

함께하는 기쁨의 맛을 아는 행복한 어린
  • 선생님 :
  • 학생수 : 남 3명 / 여 0명

7월 8일 월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4.07.08 조회수 17

1. 국어 

 - 8단원 시험지 부모님 사인 받기

 - 우리 삼총사들 8단원도 문제 없습니다. 

 

2. 수학 - 단원평가 예고

 - 일시: 7.15.(월)

 - 범위: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1학기 수학교과서 마지막 단원 평가입니다. 

 - 수학은 아이들이 자신있어 하는 교과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실수하는 문제가 많은 교과이기도 합니다. 모른다기 보다는 서두르다보니 계산과정에서 틀리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차분하게 써 가면서 풀이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3. 체험학습 안내

 - 학기말이 되면서 체험학습이 많습니다. 날짜 잘 체크해 주시고, 준비물도 적절하게 준비해주시면 좋겠어요.

 - 안전체험: 7.10.(수) 삼인안전체험관 (준비물: 간편복장, 운동화, 개인 마실 물 등)

 - 도시문화체험: 7.11.(목) 한국소리문화의전당, 화산체육관빙상경기장(준비물: 간편복장, 손가락 장갑, 긴팔 점퍼, 개인 마실 물 등)

 - 아직 안내되진 않았지만  7.23.(화) 석정휴스파 물놀이 체험도 계획되어 있답니다. 

 

 

 

총괄평가 결과 안내문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우리반 친구들은 모두 비슷한(?) 성적이라 같은 평가결과 내용을 써야하나봐요.^^ 평소 단원평가를 보고 부모님께서 결과를 보셨던 것처럼 모두 열심히 공부하고 뛰어난 결과들을 내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한 번씩 보는 시험 점수가 아니라 공부하는 과정과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임하는 태도, 학습 내용을 이해할만한 이해력입니다. 시험결과 백점을 맞았다고 안심하면 안되고, 낮은 점수를 맞았다고 의기소침하며 속상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가 한 학기 관찰한 우리 삼총사는 지금도, 앞으로도 엄청난 성과가 기대되니까요.

 

그렇다고 안주하면 안되겠지요. 한단계 더 높은 수준의 내용들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세요. 서점에 들러 방학동안 1학기때 부족했던 내용들을 다시 풀어볼 수 있는 문제집을 구입하여 풀어본다던지, 2학기의 내용을 미리 예습해본다던지 등등등. 아~ 2학기엔 사회에서 처음으로 역사를 다루게 됩니다. 이것 또한 우리 삼총사들이 이미 독서를 통해 어느정도의 배경지식이 있기에 큰 염려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역사 관련 책을 자주 접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전글 7월 9일 화요일
다음글 7월 5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