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학년 멋쟁이 삼총사.
여러분과 선생님의 만남은 하늘이 이어준 대단히 큰 인연이랍니다.
일 년 동안 매일매일이 신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요.
선생님은 우리 삼총사를 끝까지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친구들과 선생님을 믿고 서로 배려하며 마지막까지 행복한 추억만들어요.
7월 4일 목요일 |
|||||
---|---|---|---|---|---|
이름 | 최해성 | 등록일 | 24.07.04 | 조회수 | 23 |
첨부파일 | |||||
1. 수학 - 148,149쪽 풀기 - 수학교과서의 마지막 단원이 끝나갑니다. 다각형이 둘레와 넓이 구하는 방법을 복습하며 푸는 부분입니다. - 둘레와 넓이 구하면서 실수가 자주 일어납니다. - 특히 삼각형과 사다리꼴, 마름모는 넓이를 구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나누기 2를 해줘야 한다는 것 잊지 말아야 하고요. - 둘레를 구할 때는 어느 변의 길이라도 빠뜨리면 안된답니다. 아이들이 머리속으로 계산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꼭 하나씩 써가며 빠뜨리지 말고 변의 길이를 더하는 귀찮음의 과정을 이겨내야 한답니다.
2. 영어 - 총괄평가 대비 - 5단원 워크시트 풀기 - 영어 시험은 우리가 지금 과제로 하고 있는 워크시트에 제시된 문제의 형태로 출제가 많이 되었습니다. - 단어가 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문장 성분이 바르게 배열되어야 하며, 단수인지 복수인지 구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공부시간을 이용해 아이들이 충분히 연습했습니다.
3. 총괄평가 안내 - 일시: 7.5.(금) 2,3,4교시 - 과목: 국어, 영어, 수학 - 문제형태: 선다형, 단답형, 서술형 출제 - 특히 서술형 문제는 배점이 매우 높기 때문에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쓰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답을 적고 꼭 다시 읽어보며 글의 흐름이 맞지 않는다면 수정해서 고쳐야 해요. 여러번 연습했고, 또 우리 아이들이라면 충분히 잘 하리라 믿습니다.
실과 시간에 우리 생활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경우를 살펴보았어요. 실제 사례를 말해주고 경계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구요. 스스로 자신이 경험했거나 보았던 안전사고 사례들도 발표해 보았습니다. 후속 활동으로 우리 학교에서 안전사고가 일어날만한 장소를 생각하고, 안전표지판 만들기 활동을 했어요. 그리고 인증사진도 이렇게.... 우리 도훈이는 화장실 앞쪽에 우리 도윤이는 교실 선풍기 아래쪽에 우리 재영이는 계단 앞에 붙였답니다. 정말 멋쟁이들죠? ^^
|
이전글 | 7월 5일 금요일 |
---|---|
다음글 | 7월 3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