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통초 5학년 1반
  • 선생님 : 박선진
  • 학생수 : 남 15명 / 여 11명

5월 8일 (금) 학습안내

이름 박선진 등록일 20.05.07 조회수 189

<알림>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교시

과목

학습내용

링크/자료

1

영어

2단원. What Do You Do on Weekends? (2) (전담: 고양석 선생님)


1) 학습영상을 보며 여가 활동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따라 말하기

2) 디지털교과서 26~27쪽 스스로 학습해보기

  - 각 문제마다 있는 마우스 모양을 클릭하며 순서대로 학습하면 됩니다.

  - What do you do on weekends? 학습영상 [클릭] 


- 디지털교과서 (26~27쪽) [클릭]

< 디지털 교과서가 안열리는 학생, 더 학습하고 싶은 학생 >

- 영어 활동지 풀기 (첨부파일 활동지)


  첨부파일 활동지

:영어_활동지(0508)  

2

국어

2단원. 작품을 감상해요: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1)


1) 자신과 똑같은 사람이 한 명 더 있다면 어떠할지 생각하며 자기를 도둑맞은 사람이야기 듣기 (동영상)

2) 책 표지 보고 이야기 이야기 예상하기 (활동지 첫 장)

3) ‘덕실이가 말을 해요읽기 (교과서 74~80)

4) 인상 깊은 장면이나 자신의 경험과 비슷한 부분을 그림으로 나타내기 (활동지 두 번째 장)

  동영상 [클릭] 

- 첨부파일 활동지

: 국어_작품을 감상해요(3)


-교과서 74~81쪽  

3

수학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얼마나 알고 있나요


1) 수학 교과서 22~23쪽 먼저 풀기

2) 강의 보면서 채점하고 오답 정리하기

수학 22~23쪽 강의 영상 [클릭] 

교과서 22~23쪽 

4

실과

첫째마당. 안녕? 새롭게 만나는 나: 변화하는 나(4)


1) 10년 후, 20년 후 나의 모습 상상해보기 (동영상)

2) 30년 후 나의 모습을 그림과 글로 나타내기 (활동지)

(선택과제: 하고 싶은 사람만) 다 한 활동지(또는 공책)를 사진으로 찍어 선생님께 문자로 보내거나 학습공유방에 올리기

동영상 [클릭] 

첨부파일 활동지

: 실과_변화하는 나(4)  

5

사회

1단원.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1) 영상을 보며 저번 시간에 배운 내용 복습하기

2)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활동지 완성하기

- 동영상 [클릭]


- 첨부파일 활동지

: 사회_활동지(0508) 

6

독서

프랑스 작가 사르트르는 이렇게 말했대요.

내가 세계를 알게 된 것은 책에 의해서였다.’

우리도 독서를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혀보아요.

본인이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정해 차분하게 읽어봅시다.^^

읽고 싶은 책 한 권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예시

박선진

1교시 영어: 어디에서 왔는지 물을 때 사용하는 표현은 ‘where are you from?’이다./ 2교시 국어: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로 시를 낭송하니 시의 느낌이 훨씬 잘 전달되는 것 같다. /3교시 수학: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은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계산한다./ 4교시 실과: 빙고놀이를 통해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일지 짐작해볼 수 있었다./ 5교시 사회: 우리나라는 대륙과 바다에 모두 접하고 있어서 세계 여러 나라와 교류할 수 있다./6교시 독서: 나는 나를 바꾸는 글쓰기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나와 가족 중 발열(37.5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이전글 5월 11일 (월) 학습안내 (26)
다음글 5월 7일 (목) 학습안내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