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영어 | 2단원. What Do You Do on Weekends? (2) (전담: 고양석 선생님)
1) 학습영상을 보며 여가 활동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따라 말하기 2) 디지털교과서 26~27쪽 스스로 학습해보기 - 각 문제마다 있는 마우스 모양을 클릭하며 순서대로 학습하면 됩니다. | - What do you do on weekends? 학습영상 [클릭]
- 디지털교과서 (26~27쪽) [클릭] | < 디지털 교과서가 안열리는 학생, 더 학습하고 싶은 학생 > - 영어 활동지 풀기 (첨부파일 활동지) |
첨부파일 활동지 :영어_활동지(0508) | 2 | 국어 | 2단원. 작품을 감상해요: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1)
1) 자신과 똑같은 사람이 한 명 더 있다면 어떠할지 생각하며 ‘자기를 도둑맞은 사람’ 이야기 듣기 (동영상) 2) 책 표지 보고 이야기 이야기 예상하기 (활동지 첫 장) 3) ‘덕실이가 말을 해요’ 읽기 (교과서 74~80쪽) 4) 인상 깊은 장면이나 자신의 경험과 비슷한 부분을 그림으로 나타내기 (활동지 두 번째 장) | 동영상 [클릭] | - 첨부파일 활동지 : 국어_작품을 감상해요(3)
-교과서 74~81쪽 | 3 | 수학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얼마나 알고 있나요
1) 수학 교과서 22~23쪽 먼저 풀기 2) 강의 보면서 채점하고 오답 정리하기 | 수학 22~23쪽 강의 영상 [클릭] | 교과서 22~23쪽 | 4 | 실과 | 첫째마당. 안녕? 새롭게 만나는 나: 변화하는 나(4)
1) 10년 후, 20년 후 나의 모습 상상해보기 (동영상) 2) 30년 후 나의 모습을 그림과 글로 나타내기 (활동지) *(선택과제: 하고 싶은 사람만) 다 한 활동지(또는 공책)를 사진으로 찍어 선생님께 문자로 보내거나 학습공유방에 올리기 | 동영상 [클릭] | 첨부파일 활동지 : 실과_변화하는 나(4) | 5 | 사회 | 1단원.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1) 영상을 보며 저번 시간에 배운 내용 복습하기 2)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활동지 완성하기 | - 동영상 [클릭]
- 첨부파일 활동지 : 사회_활동지(0508) | 6 | 독서 | 프랑스 작가 사르트르는 이렇게 말했대요. ‘내가 세계를 알게 된 것은 책에 의해서였다.’ 우리도 독서를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혀보아요. 본인이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정해 차분하게 읽어봅시다.^^ | 읽고 싶은 책 한 권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예시 | 박선진 | 1교시 영어: 어디에서 왔는지 물을 때 사용하는 표현은 ‘where are you from?’이다./ 2교시 국어: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로 시를 낭송하니 시의 느낌이 훨씬 잘 전달되는 것 같다. /3교시 수학: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은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계산한다./ 4교시 실과: 빙고놀이를 통해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일지 짐작해볼 수 있었다./ 5교시 사회: 우리나라는 대륙과 바다에 모두 접하고 있어서 세계 여러 나라와 교류할 수 있다./6교시 독서: 나는 ‘나를 바꾸는 글쓰기’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