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첨부파일의 활동지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의 수업을 돕기 위한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학습공유방에 여러분의 온라인 학습 결과물을 공유해봅시다~^^♡ '학습공유방 이용방법 안내' 게시글을 확인하세요~ 학습공유방 바로가기[클릭]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국어 | 1단원. 대화와 공감: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저번 시간에 공부했던 교과서 44~49쪽 훑어보며 복습하기 - 곰에게 필요한 조언을 생각하며 동영상 시청하기 - 배려하여 조언했을 경우, 배려하지 않았을 경우 상상하여 그림그리기 > 첨부파일 활동지 | 교과서 44~49쪽 |
동영상 [클릭] (내 말 좀 들어주세요, 제발)
| 첨부파일 국어_대화와 공감(3) | 2 | 수학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 수학 교과서 14~15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 수학익힘책 10~11쪽 먼저 풀고, 풀이과정 영상 보면서 채점하고 오답 정리하기 |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방법 강의 [클릭]
- 수학익힘 10~11쪽 풀이영상 [클릭] | 교과서 14~15쪽 수학익힘 10~11쪽 | 3 | 도덕 | 우리가 쓰는 말의 영향력 알기 - 영상을 보며 나의 언어생활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다짐을 생각해보기 - 가족, 친구에게 따뜻한 말 3번 하기 (어떤 따뜻한 말을 했는지 배움노트에 공유해주세요^^) | - 안녕! 우리말 그 사람의 품격 영상 [클릭] | 4 | 사회 | 1단원.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오른쪽 링크의 ‘국토의 영역 암기송’ 노래 듣고 불러보며 저번 시간에 배운 내용 복습하기 - ‘우리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활동지 완성하기 | - 노래로 배우는 국토의 영역 [클릭] | 첨부파일 사회_우리나라의 영역 활동지 | 5 | 과학 | 3단원. 태양계와 별 (전담: 한윤희 선생님) - 태양계 행성의 크기 비교하기 ➜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4월 23일 학습안내’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과학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6 | 체육 | 건강-힘쑥쑥, 체력운동 (전담: 최룡 선생님) - 건강체력 종류 중 하나인 근력운동 해보기(상체) ➜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 체육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예시 | 박선진 | 1교시 영어: 어디에서 왔는지 물을 때 사용하는 표현은 ‘where are you from?’이다./ 2교시 국어: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로 시를 낭송하니 시의 느낌이 훨씬 잘 전달되는 것 같다. /3교시 수학: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은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계산한다./ 4교시 실과: 빙고놀이를 통해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일지 짐작해볼 수 있었다./ 5교시 사회: 우리나라는 대륙과 바다에 모두 접하고 있어서 세계 여러 나라와 교류할 수 있다./6교시 독서: 나는 ‘나를 바꾸는 글쓰기’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