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통초 5학년 1반
  • 선생님 : 박선진
  • 학생수 : 남 15명 / 여 11명

4월 22일 (수) 학습안내

이름 박선진 등록일 20.04.21 조회수 331

<알림>

EBS 강의를 들을 때에는, 오른쪽 링크로 들어가서 로그인 후 들어주세요.

강의를 들을 때 EBS교재는 필수 사항이 아니며, 교재가 없어도 강의를 듣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첨부파일의 활동지(오른쪽 상단)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교시

과목

학습내용

링크/자료

1

영어

1단원. Where are you from? (3)

- Where are you from 인터뷰 영상 보기

- 디지털 교과서 14~15쪽 학습하기

* 오른쪽 링크의 디지털 교과서를 '새창에서 열기'해서 학습하세요. 교과서 화면이 뜨면 각 문제마다 있는 마우스 모양을 클릭하며 순서대로 학습하면 됩니다. (14~15)

 

***디지털 교과서가 안열리는 학생, 더 학습하고 싶은 학생은

- 오른쪽 링크의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 첨부파일의 활동지 풀기

(첨부파일은 글의 오른쪽 상단에서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할 수 있어요.)

Where are you from  인터뷰 영상  [클릭]


티셀파 디지털교과서 (14~15쪽)  [클릭]

영상 링크 [클릭]


첨부파일 활동지 (글의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 영어_활동지2

2

국어

1단원. 대화와 공감: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여자아이의 고민을 듣고(동영상), 어떤 조언을 해줄 수 있을지 생각해보기

- EBS 강의 듣기03강 대화와 공감(3)

- 강의를 들은 후, 교과서 44~49쪽 스스로 공부하며 정리해보기

여자아이의 고민 영상[클릭]

(~ 2분 35초까지)


국어EBS

[2주 라이브 특강] 5-국어


교과서 44~49

3

미술

나의 관심사 소개하기

- 콜라주 기법으로 관심사 표현하기

* 콜라주란? 종이, 인쇄물, 사진 등을 오려붙이고 그림이나 글을 보태어 표현하는 방법

준비물: 종이(A4용지), 잡지, 색종이, , 가위,

영상 링크 [클릭]

4

미술

<3교시에 이어서~> 나의 관심사 소개하기

- 콜라주 기법으로 관심사 표현하기

(선택 과제: 하고 싶은 학생만) 완성 작품은 선생님께 문자 보내거나 학급 홈페이지에 올리기

 

5

창체

생각하는 수학 (전담: 고운정 선생님)

- 학습주제: 한붓그리기(오일러의 정리)

- 학습활동: 수석교사 수업실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수업안내 게시글에 들어가 확인하세요)

- 학습과제: 수석교사 수업실 5학년 과제제출방에 제출

수석교사 수업실 바로가기 [클릭]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예시

박선진

1교시 영어: 어디에서 왔는지 물을 때 사용하는 표현은 ‘where are you from?’이다./ 2교시 국어: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로 시를 낭송하니 시의 느낌이 훨씬 잘 전달되는 것 같다. /3교시 수학: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은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계산한다./ 4교시 실과: 빙고놀이를 통해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일지 짐작해볼 수 있었다./ 5교시 사회: 우리나라는 대륙과 바다에 모두 접하고 있어서 세계 여러 나라와 교류할 수 있다./6교시 독서: 나는 나를 바꾸는 글쓰기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나와 가족 중 발열(37.5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이전글 4월 23일 (목) 학습안내 (28)
다음글 4월 21일 (화) 학습안내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