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EBS 강의를 들을 때에는, 오른쪽 링크로 들어가서 로그인 후 들어주세요. ※ 강의를 들을 때 EBS교재는 필수 사항이 아니며, 교재가 없어도 강의를 듣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 첨부파일의 활동지(오른쪽 상단)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영어 | 1단원. Where are you from? (3) - Where are you from 인터뷰 영상 보기 - 디지털 교과서 14~15쪽 학습하기 * 오른쪽 링크의 디지털 교과서를 '새창에서 열기'해서 학습하세요. 교과서 화면이 뜨면 각 문제마다 있는 마우스 모양을 클릭하며 순서대로 학습하면 됩니다. (14~15쪽) ***디지털 교과서가 안열리는 학생, 더 학습하고 싶은 학생은 - 오른쪽 링크의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 첨부파일의 활동지 풀기 (첨부파일은 글의 오른쪽 상단에서 다운로드 또는 바로보기 할 수 있어요.) | - Where are you from 인터뷰 영상 [클릭]
- 티셀파 디지털교과서 (14~15쪽) [클릭] | - 영상 링크 [클릭]
- 첨부파일 활동지 (글의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 영어_활동지2 | 2 | 국어 | 1단원. 대화와 공감: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여자아이의 고민을 듣고(동영상), 어떤 조언을 해줄 수 있을지 생각해보기 - EBS 강의 듣기➜ 03강 대화와 공감(3) - 강의를 들은 후, 교과서 44~49쪽 스스로 공부하며 정리해보기 |
여자아이의 고민 영상[클릭] (~ 2분 35초까지)
국어EBS [2주 라이브 특강] 초5-국어
| 교과서 44~49쪽 | 3 | 미술 | 나의 관심사 소개하기 - 콜라주 기법으로 관심사 표현하기 * 콜라주란? 종이, 인쇄물, 사진 등을 오려붙이고 그림이나 글을 보태어 표현하는 방법 준비물: 종이(A4용지), 잡지, 색종이, 펜, 가위, 풀 | 영상 링크 [클릭] | 4 | 미술 | <3교시에 이어서~> 나의 관심사 소개하기 - 콜라주 기법으로 관심사 표현하기 (선택 과제: 하고 싶은 학생만) 완성 작품은 선생님께 문자 보내거나 학급 홈페이지에 올리기 | | 5 | 창체 | 생각하는 수학 (전담: 고운정 선생님) - 학습주제: 한붓그리기(오일러의 정리) - 학습활동: 수석교사 수업실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수업안내 게시글에 들어가 확인하세요) - 학습과제: 수석교사 수업실 5학년 과제제출방에 제출 | 수석교사 수업실 바로가기 [클릭] |
❍ 아래의 댓글에 배움일기를 남겨주세요. (출석체크)
★★★꼭 확인하세요★★★ ➊ 로그인 안한 학생은 꼭! 이름쓰는 칸에 자기 이름을 적어주세요. (별명 안됨. 이름 전체를 적기) ➋ 배움일기는 하나의 댓글에 1교시부터 6교시 내용을 적어주세요. (여러 개의 댓글 말고)
예시 | 박선진 | 1교시 영어: 어디에서 왔는지 물을 때 사용하는 표현은 ‘where are you from?’이다./ 2교시 국어: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로 시를 낭송하니 시의 느낌이 훨씬 잘 전달되는 것 같다. /3교시 수학: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은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계산한다./ 4교시 실과: 빙고놀이를 통해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무엇일지 짐작해볼 수 있었다./ 5교시 사회: 우리나라는 대륙과 바다에 모두 접하고 있어서 세계 여러 나라와 교류할 수 있다./6교시 독서: 나는 ‘나를 바꾸는 글쓰기’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
❍ EBS사이트나 동영상이 잘 안될 때는? - 다른 과목 학습을 먼저 하며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 교과서 1~2장을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 나와 가족 중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에게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