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산초등학교 4학년 5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25.(월) | 5. 26.(화) | 5. 27.(수) | 5. 28.(목) | 5. 29.(금) | 1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사회 | 영어 | 도덕 | 학습주제 | 2. 각도(7/12) | 수학 익힘풀이 2. 각도(7/12)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2/15) | 2. This is Kate.(4)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주요 활동 | 각도의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 각도의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수학익힘 풀이 | 중심지 답사하기 1 | 소개하는말, 인사말 이해하기 |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해요 | 참고자료 | 수학 48-49쪽 | 수익 30-31쪽 | 사회 44-49쪽 | 영어 24~25쪽 | 도덕 18-21쪽 | 2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사회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1/15) | 2. 지층과 화석(9/11)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3/15)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3/9) | 2. 각도(9/12) | 주요 활동 |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하기 |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 중심지 답사하기 2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1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 참고자료 | 사회 41-43쪽 | 과학 40-43쪽 실관 19쪽, 참고자료 | 사회 44-49쪽 | 국어 94-97쪽 | 수학 52-53쪽 | 3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수학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2. 지층과 화석(10/11) | 수학익힘 2. 각도(8/12)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4/9)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4/15) | 주요 활동 | 도덕 공부, 이렇게 해요 |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와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수학익힘 풀이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2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1 | 참고자료 | 도덕 14-17쪽 | 과학 40-43쪽 실관 19쪽, 참고자료 | 수익 32-33쪽 | 국어 94-97쪽 | 사회 50-53쪽 | 4 교시 | 교과 | 과학 | 국어 | 영어 | 미술 | 사회 | 학습주제 | 2. 지층과 화석(8/11)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1/9) | 2. This is Kate.(3) | 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미술 알아보기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5/15) | 주요 활동 | 화석은 어디에 이용되는지 알아보기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아보기 1 | 소개하는말, 인사말 이해하기 | 종이를 활용한 청자꽃병 만들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2 | 참고자료 | 과학 38-39쪽 실관 18쪽, 참고자료 | 국어 88-93쪽 | 영어 22~23쪽 | 도화지, 종이컵, 풀 | 사회 50-53쪽 | 5 교시 | 교과 | 미술 | 국어 | 과학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 미술과 내 생활과의 연결고리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2/9) | 2. 지층과 화석(11/11) | 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미술 알아보기 | 수학익힘 2. 각도(9/12) | 주요 활동 | 이모티콘 만들기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아보기 2 | 지층과 화석 정리하기 | 종이를 활용한 청자꽃병 만들기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수학 익힘 풀이 | 참고자료 | 종이, 색연필 | 국어 88-93쪽 | 과학 44-45쪽 실관 22-23쪽 | 도화지, 종이컵, 풀 | 수익 34-35쪽 | 6 교시 | 교과 | | 수학 | | 체육 | | 학습주제 | | 2. 각도(8/12) | | 표현활동 | | 주요 활동 |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와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 | 우리나라 민속무용 | | 참고자료 | | 수학 50-51쪽 | | | | 20차시: 국어(4) 수학(6) 과학(4) 사회(5) 영어(2) 도덕(2) 미술(3) 체육(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