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산초등학교 4학년 5월 3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18.(월) | 5. 19.(화) | 5. 20.(수) | 5. 21.(목) | 5. 22.(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수학 | 창체(자율활동) | 수학 | 학습주제 | 2. 내용을 간추려요(6/8) | 2. 각도(3/12) | 2. 각도(4/12) | 보건교육 | 2. 각도(6/12) | 주요 활동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각의 크기가 얼마인지 알아보기 | 각 그리기 | 안전한 학교 생활 | 각도 어림하고 실제로 재어 보기 | 참고자료 | 국어활동 40~41쪽 | 수학 38~41쪽 수익 22~23쪽 | 수학 42~43쪽 수익 24~25쪽 | - | 수학 46~47쪽 수익 28~29쪽 | 2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사회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2. This is Kate.(2)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9/15)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0/15) | 2. 각도(5/12) | 2. 내용을 간추려요(8/8) | 주요 활동 | 소개하는말, 인사말 이해하기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찾아보기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 알아보기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참고자료 | 영어 20~21쪽 | 사회 34~36쪽 | 사회 37~40쪽 | 수학 44-45쪽 수익 26~27쪽 | 국어 86~87쪽 | 3 교시 | 교과 | 창체(자율활동) | 과학 | 도덕 | 과학 | 과학 | 학습주제 | 인권 교육 | 2. 지층과 화석(5/11) | 성폭력 예방교육 | 2. 지층과 화석(6/11) | 2. 지층과 화석(7/11) | 주요 활동 | 인권, 넌 누구 누구라도 소중해 다를까? 틀릴까? | 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아보기 | 불법촬영 친구여도 안돼요 안돼 1 | 여러 가지 화석을 관찰하고 분류하기 |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 | 과학 32~33쪽 실험관찰 15쪽 학습 꾸러미 참고자료 | 학습꾸러미 활동지 | 과학 34~35쪽 실험관찰 16쪽 학습 꾸러미 참고자료 | 과학 36~37쪽 실험관찰 17쪽 학습 꾸러미 참고자료 | 4 교시 | 교과 | 창체(자율활동) | 국어 | 도덕 | 사회 | 체육 | 학습주제 | 인권 교육 | 2. 내용을 간추려요(7/8) | 성폭력예방교육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1/15) | 흡연 음주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 주요 활동 | 별별이야기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불법촬영 친구여도 안돼요 안돼 1 |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하기 | 흡연, 음주, 약물 오남용의 유해성 알기 | 참고자료 | - | 국어 83~85쪽 | 학습꾸러미 활동지 | 사회 41~43쪽 | 학습꾸러미 활동지 | 5 교시 | 교과 | 음악 | 미술 | 음악 | 미술 | 미술 | 학습주제 | 나물노래 | 디자인 이해하기 | 놀이와 노래 | 주변 사물의 특징 탐색하기 | 사진을 찍는 방법 알기 | 주요 활동 |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부르기 | 미술을 자신의 생활과 관련짓기 | 음악을 놀이에 활용해 보기 | 자연물과 인공물을 탐색하는데 다양한 감각 사용해보기 | 자연물과 인공물을 탐색하는 데 다양한 감각을 활용할 수 있다. | 참고자료 | - | | | | | 6 교시 | 교과 | | 미술 | | 미술 | | 학습주제 | | 디자인 이해하기 | | 주변 사물의 특징 탐색하기 | | 주요 활동 | | 표현 방법과 과정에 관심가지기 | | 주변 대상을 탐색하여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내기 | | 참고자료 | | | | | | 20차시: 국어(3) 수학(4) 과학(3) 사회(3) 도덕(2) 영어(1) 체육 (1) 창체(3) 음악(2) 미술(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