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산초등학교 4학년 4월 5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4. 27.(월) | 4. 28.(화) | 4. 29.(수) | 4. 30.(목) | 5. 1.(금) | 1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음악 | 부 처 님 오 신 날 | 재 량 휴 업 일 | 학습주제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5/12) | 1. How are you? | 음표비(2/3) | 주요 활동 | 지도의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안부를 묻고 답하는 표현 학습하기(3) | 여러가지 음표와 쉼표 | 참고자료 | 21~23쪽, 학습지 | 14~15쪽 | 학습지 | 2 교시 | 교과 | 과학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5/6)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6/6)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6/12) | 주요 활동 | 과학자처럼 추리해보기 |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해보기 |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 알아보기 | 참고자료 | 과학 18~19쪽 실험관찰 10쪽 | 과학 20~21쪽 실험관찰 11쪽 | 24~26쪽, 학습지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1. 큰수(5/12) | 1. 큰수(6/12) | 1. 큰수(7/12) | 주요 활동 | 억과 조를 알아보기 -1- | 억과 조를 알아보기 -2- | 뛰어 세기를 해보기 | 참고자료 | 16~19(12~13)쪽, 학습지 | 16~19(12~13)쪽, 학습지 | 20~20(14~15)쪽, 학습지 | 4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6/10)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7/10)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8/10) | 주요 활동 |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표현하기 | 인물이 되어 말하기 | 일에 대해 의견 나누기 | 참고자료 | 국어45쪽, 학습지 국어활동8~23쪽 | 국어46~49쪽, 학습지 | 국어50~51쪽, 학습지 국어활동24~26쪽 | 5 교시 | 교과 | | | | 학습주제 | | | | 주요 활동 | | | | 참고자료 | | | | 6 교시 | 교과 | | | | 학습주제 | | | | 주요 활동 | | | | 참고자료 | | | | 12차시 | 국어(3) 수학(3) 사회(2) 과학(2) 영어(1) 음악(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