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산초등학교 4학년 4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창체 | 영어 | 음악 | 사회 | 음악 | 학습주제 | 자율활동 | 1. How are you? | 어디 어디 있을까(1/2)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음표비(1/3) | 주요 활동 | 학교폭력의 유형과 예방법 알기 | 안부를 묻는 표현을 보고 말해보기 | 음의 높고 낮음 노랫말 바꾸기 | 지도에 나온 정보 알아보기 | 4/4박자의 셈여림 4/4박자의 리듬꼴 | 참고자료 | 학교폭력예방교육 | 전북 e학습터 강의 및 학습지 | 학습지 | 14~16쪽 | 강의 | 2 교시 | 교과 | 과학 | 과학 | 사회 | 사회 | 영어 | 학습주제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2/6)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3/6)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How are you? | 주요 활동 | 과학자처럼 측정해보기 | 과학자처럼 예상해보기 | 지도의 의미와 필요성 알아보기 |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 알아보기 | 안부를 묻는 표현 익히기 | 참고자료 | 과학 12~13쪽 실험관찰 7쪽 | 과학 14~15쪽 실험관찰 8쪽 | 10~13쪽 | 17~20쪽 | 전북 e학습터 강의 및 학습지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도덕 | 학습주제 | 1. 큰수(1/12) | 1. 큰수(2/12) | 1. 큰수(3/12) | 1. 큰수(4/12)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1/4) | 주요 활동 | [단원 도입] 네 자리 수와 관련된 수 세기 및 표현활동하기 | ☞1000이 10개인 수를 알아보기 | ☞다섯 자리 수를 알아보기 | ☞십만, 백만, 천만을 알아보기 | 예절의 의미와 알맞은 예절 알기 | 참고자료 | 8~9(5)쪽 | 10~11(6~7)쪽 | 12~13(8~9)쪽 | 14~15(10~11)쪽 | 22~27쪽 | 4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2/10)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3/10)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4/10)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5/10)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4/6) | 주요 활동 | 생각이나 느낌이 다른 까닭 알아보기 | 시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시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과학자처럼 분류해보기 | 참고자료 | 국어34~35쪽 | 국어36~38쪽 | 국어39쪽 국어활동6~7쪽 | 국어40~44쪽 | 과학 16~17쪽 실험관찰 9쪽 | 5 교시 | 교과 | | | | | | 학습주제 | | | | | | 주요 활동 | | | | | | 참고자료 | | | | | | 6 교시 | 교과 | | | | | | 학습주제 | | | | | | 주요 활동 | | | | | | 참고자료 | | | | | | 20차시: 국어(4) 수학(4) 도덕(1) 사회(3) 과학(3) 영어(2) 창체(1) 음악(2)-성취기준 중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