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학급 홈페이지는 부모님들께 안내드린대로 학급 클래스팅으로 변경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클래스팅에서 알림장, 학생 활동 사진 등이 안내되고 있으니 변산초등학교 2학년 늘꿈반으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아름다운 생각, 아름다운 행동, 더불어 함께 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최지영
  • 학생수 : 남 10명 / 여 9명

6월 26일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거야!

이름 최지영 등록일 19.09.29 조회수 11
첨부파일
『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거야! 』 지은이 - 글 최영미, 그림 유수정, 출판사 -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
방학이 끝나고 오랜만에 만나 친구들이 말해요. "박사가 예전이랑 틀려. 안경을 쓰니 진짜 박사 같아."
아니에요,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거에요!
신나는 점심시간. 야구를 좋아하는 승준이는 야구를 하고 축구 선수가 꿈인 연수는 축구를 해요. 슬기는 숨바꼭질을 해요. 친구들이 말해요. "우리는 좋아하는 놀이가 모두 틀려."
아니에요,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거에요!
오늘은 시장 놀이를 하는 날. 연수는 바나나, 승준이는 딸기를 샀어요. 친구들이 말해요. "좋아하는 과일이 모두 틀려."
아니에요,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거에요!
신나는 수학 시간. 친구들이 앞에 나와 문제를 풀어요. 승준이는 2+3=5, 연수도 4+1=5, 슬기는 2+4=6. 친구들이 말해요. "슬기 답이 달라."
슬기는 다른 게 아니라 틀리 거에요.
새로운 친구, 밀루가 필리핀에서 전학을 왔어요. 밀루의 머리는 곱슬곱슬, 얼굴은 초콜릿색, 입술을 소시지처럼 두툼해요. 친구들이 말해요. "얼굴이 우리랑 틀려."
한 친구가 말해요. "아니야,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거야!"
다른 친구들도 맞장구를 치며 "맞아, 우리도 서로 달라. 다르게 생겼어." 친구들 모두 고개를 끄덕이며 환하게 웃어요.

선생님이 지속적으로 했던 이야기라 우리 반 친구들은 이 책을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바로 알더라구요.ㅎ 하지만 머리로 아는 것과 내가 그런 마음을 갖고 친구들을 대하는 건 또 다르겠죠?
친구들의 다름을 인정하고 그걸 받아들인다면 친구 사이가 훨씬 더 좋아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전글 6월 27일 죽음의 먼지가 내려와요
다음글 6월 25일 똑, 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