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학급 홈페이지는 부모님들께 안내드린대로 학급 클래스팅으로 변경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클래스팅에서 알림장, 학생 활동 사진 등이 안내되고 있으니 변산초등학교 2학년 늘꿈반으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아름다운 생각, 아름다운 행동, 더불어 함께 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최지영
  • 학생수 : 남 10명 / 여 9명

5월 2일 투발루에게 수영을 가르칠 걸 그랬어!

이름 최지영 등록일 19.09.29 조회수 7
첨부파일
『 투발루에게 수영을 가르칠 걸 그랬어 』 지은이 - 글 유다정, 그림 박재현 출판사 - 미래아이

넓은 바다 한복판, 아홉 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 투발루에서 로자와 고양이 투발루가 살았어요. 항상 함께 하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은 로자가 수영하러 가면 고양이 투발루는 물을 너무 싫어해 야자 나무 숲으로 들어가 로자를 기다립니다.
둘을 투발루 섬을 너무나 사랑했지만 점점 바닷물이 차올라 더이상 살기가 힘들어 로자네 가족은 섬을 떠나기로 합니다. 그런데 떠나는 날 고양이 투발루가 사라져 결국은 비행기를 타지 못합니다. 비행기는 출발하고 로자는 멀어지는 고양이 투발루를 바라보며 수영을 가르치지 못한 걸 후회하며 다시 돌아오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투발루라는 섬은 실제 남태평양에 위치한 섬으로 지구 온난화로 인해 지금과 같은 해수면 상승 속도로 가면 2050~2060년이면 섬전체가 물에 잠긴다고 해요. 지금부터라도 우리의 작은 실천으로 로자가 다시 투발루로 돌아가 고양이 투발루와 함께 살 수 있도록 노력하면 어떨까요?
이전글 5월 3일 우리 마을이 사막으로 변해 가요
다음글 4월 29일 거짓말하고 싶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