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학급 홈페이지는 부모님들께 안내드린대로 학급 클래스팅으로 변경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클래스팅에서 알림장, 학생 활동 사진 등이 안내되고 있으니 변산초등학교 2학년 늘꿈반으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아름다운 생각, 아름다운 행동, 더불어 함께 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최지영
  • 학생수 : 남 10명 / 여 9명

3월 12일 내가 먼저야!

이름 최지영 등록일 19.09.29 조회수 3
첨부파일
『 내가 먼저야! 』 지은이 - 글 헬렌 레스터, 그림 먼싱어, 출판사 - 보물창고
포동포동한 분홍 꼬마 돼지 핑커톤은 적극적이지만 너무 적극적이여서 무슨 일이든 가장 먼저 해야만 했어요. 놀이터에서, 급식실에서, 버스를 탈 때도 항상 "내가 먼저야!"를 외치며 가장 먼저 해야만 했어요. 어느날 현장체험학습에서 어디선가 "얘들아, 여기 샌드위치 있어. 샌드위치 좋아하는 아이 있나?"라는 소리가 들려왔어요. 핑커톤은 친구들을 앞질러 샌드위치앞에 갔어요. 그런데 그 곳엔 맛있는 샌드위치가 아닌 샌드위치(모래마녀 sandwitch)가 기다리고 있는 거에요. 핑커톤은 샌드위치에 붙잡혀 샌드위치를 위해 집안 일이며, 시중을 들게 되었지요. 겨우 겨우 샌드위치에게서 벗어난 핑커톤은 더이상 "내가 먼저야!"를 외치지 않았어요.
줄을 설때, 혹은 선생님에게 확인을 받을 때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우리 아이들은 내가 먼저야를 외치곤 합니다. 매사에 의욕있게 하는 것도 좋지만 무조건 일등만 외치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주변의 있는 친구들도 바라보며 양보도 일등, 배려도 일등인 늘꿈반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전글 3월 14일 달 샤베트
다음글 3월 11일 놀이터의 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