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창의적 생각으로 책 재구성하기, ‘2018 밤샘 독서 캠프’
작성자 유가연 등록일 18.08.04 조회수 183
부제 : 독서를 통해 우리 역사를 읽다


지난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본교 솔빛관에서 1, 2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밤샘 독서 캠프가 실시되었다. 본 캠프는 도서 ‘남한산성’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역사의식을 함양하며, 학우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가장 먼저 진행된 1학년 독서 토론 결승에서는 ‘척화파 대 주화파’라는 논제로 3반과 5반 대표자가 토론을 시작하였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5반이 승리를 거두어 학우들의 귀감이 되었고, 본 대회는 학우들의 역사 인식을 넓혀주는 계기가 되었다. 이어 학우들은 영화 ‘남한산성’을 감상하고 ‘KAHOOT’ 독서 퀴즈 대회에 참여하면서 색다른 독서 활동을 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비주얼 싱킹 대회는 학우들로 하여금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논리적, 창의적 사고력을 향상시켜 주었다. 모든 활동을 마친 후, 박준석 교장은 ‘학우들이 본 캠프를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독서 활동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였다.

임예은 기자
이전글 진정한 소통은 무엇인가
다음글 2018 영어 창의 에세이 대회 “학우들의 창의성과 어휘력 돋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