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 영어 창의 에세이 대회 “학우들의 창의성과 어휘력 돋보여”
작성자 유가현 등록일 18.07.25 조회수 185
2018 영어 창의 에세이 대회 “학우들의 창의성과 어휘력 돋보여”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는 근영인

지난 6월 20일 본교 솔빛관에서 1,2,3학년 희망자 147명을 대상으로 영어 에세이 쓰기 대회가 열렸다. 이번 에세이 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실용영어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촤근의 남·북한의 긴장완화를 배경으로 하여 통일에 대한 찬반 입장이 에세이 주제로 선정되었다. 본 대회는 각 견해에 따른 소주제 3가지를 모두 포함하여 서론, 본론, 결론을 서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우들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통일의 당위성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7월 16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금상에는 3학년 안여름 학우, 2학년 이채은 학우, 1학년 임지영 학우가 수상하였고, 은상에는 2학년 이수정 학우 외 6명이, 동상에는 2학년 이수빈 학우 외 26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상식 중 학우들은 본인이 작성한 에세이의 내용을 간단히 발표하고 이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에세이 대회가 학우들의 영어 글쓰기에 대한 흥미와 문장 표현력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길 기대해본다.


신지원 기자
이전글 창의적 생각으로 책 재구성하기, ‘2018 밤샘 독서 캠프’
다음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학·진로 설계의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