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스승의날 행사 및 춘계체육대회 열려
작성자 우승미 등록일 08.05.18 조회수 658
첨부파일
null

2007년 5월 15일 제 27회 스승의 날 행사와 체육대회가 열렸다. 행사는 본교 근처에 위치한 화산체육관에서 행해졌다.

null

스승의 날 행사는 국민의례와 함께 시작되었다. 학생회장의 ‘스승님께 드리는 글’ 낭송, 스승의 노래 제창이 이어진 후 학생회와 근영 학우들이 준비한 선생님들을 위한 이벤트가 이루어졌다. 각반 실장들은 선생님들께 카네이션을 전달하며 사제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곧 이어 근속교사 공로패 수여식이 이루어졌다.

null

30년 근속교사 김은희 선생님, 20년 근속교사 정진표, 소길섭, 심성민, 이철로, 고영임, 김영 선생님, 10년 근속교사 안병만, 한국자, 이종인 선생님까지 총 11분의 선생님들이 공로패를 받으셨다. 본교 학우들은 이에 뜨거운 박수갈채로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더불어 학교장님, 동창회 부회장님의 간단한 말씀이 있은 후 학생회 대표 10여명의 꽃다발 증정식이 행해졌다.

null

또한, 스승의 날 모범교원으로 한국지리 교과를 맡고 계신 정은 선생님께서 교육감 표창을 받아 많은 선생님들과 제자들의 축하를 받았다.

null

곧 이어 장학금 전달식 진행되었다. 근영사랑 교직원 장학금은 1학년 3반 양혜빈, 1학년 2반 장혜원, 2학년 5반 김지수, 2학년 10반 이성현, 3학년3반 임수연, 2학년 10반 이승지 학우에게 상장 및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null

동창회 장학금은 1학년 3반 임지윤, 2학년 6반 문선호, 3학년 4반 박현지 학생에게 장학증서 및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재단법인 전라북도 사랑의 장학금 수여자로는 1학년 2반 김선혜 학우가 마찬가지로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수여 받아 많은 근영인과 선생님들의 박수를 받았다.

교가제창을 끝으로 제 27회 스승의 날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null

곧이어, 체육대회가 시작되었다. 배구부 학우들이 선보이는 새천년 건강체조 후 육상경기와 구기 종목의 예선 및 결승 경기가 치러졌다. 또한 단체줄넘기와 여왕벌찾기, 볼링 훌라후프, 팔씨름 경기도 함께 진행되었다. 선수들을 응원하는 학생들의 응원소리로 넓은 화산체육관 실내가 가득찼다.

null

1시간여의 점심시간을 가진 후 새천년 건강체조로 몸을 푼 뒤, 육상종목의 결승경기가 재개되었다. 줄다리기 예선 및 결승 경기도 이어 진행되었다. 곧이어 친목경기로 본교 배구부 학우들와 교내 선생님들과의 배구경기가 진행되었다. 배구경기는 전교생의 이목을 끌며 배구부의 우승으로 마무리되었다. 올해는 사제경기 또한 행해졌는데, 각반 담임선생님과 대표 학우들이 모여 2종의 색다른 경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null

최종심사 후 발표된 올해는 2학년 2반과 1학년 7반이 종합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체육대회가 본교 학우들에게 친구들과의 단결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와 학창시절의 값진 추억이 되길 바란다.



이전글 5월,'활짝피다' 학술제 열려
다음글 본교 '급식 소위원회' 조직, 급식 질 개선 위해 지속적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