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06 1학기 대외 수상 풍성
작성자 이종인 등록일 07.11.23 조회수 413
첨부파일
null
1학기를 얼마 남지 않은 현 시점에서 굵직한 대외 수상 소식이 학교 구성원들의 자긍심을 키워주고 있다.

먼저, 제 28회 전라북도 학생과학발명품 경진대회에서 박혜영, 정한솔 학우가 금상, 박태원 학우가 은상을 수상하였다.

2006 전국 발명 표어 공모대회에서는 2학년 7반 옥가을 학우가 우수상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또한 전북 중앙신문사가 주최한 제 8회 전북 초.중.고 학생 한자 한문 능력 경시대회에서 본교 2학년 임지혜 학우가 1위를 차지하였으며, 2학년 김효진, 1학년 전인실, 김다은 학우가 장려상을 수상하여 본교 학생들의 한자.한문 실력을 뽐냈다.

독서 능력과 문학적 재능을 겨루는 각 종 독서대회 및 백일장 대회에서도 우리학교 학우들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전북중등문예백일장 전주시대회에서 1학년 양은정 학우가 운문 부문 대상, 2학년 장안정 학우가 장려상, 독후감 대회에서는 2학년 이겨레 학우가 은상을 수상하여 도대회 출전 자격을 부여 받았으며, 안보의식고취를 위한 문예 백일장 대회(전주완산경찰서 주최)는 2학년 조경은 학우가 고등부 논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3학년 과학.기술 집중 과정을 이수하는 학우들은 화학 골든벨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데 이어, 화학 퀴즈왕 대회에서도 황지은, 박경은, 최송희 학우가 특별상을 수상하여 화학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갖추었음을 또 한번 입증했다.

2006.6.13

취재 서지연 그림파일 임진모 제공

이전글 이형규 전라북도 행정부지사 초청 강연회 열려.
다음글 본교 3학년 황지은, 화학 골든벨 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