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본교 배구부 전국 정상 밟고 금의환향
작성자 이종인 등록일 07.11.22 조회수 307
첨부파일
null
사진 : 전국 정상을 밟은 본교 배구단

본교 배구부가 2005 한국중고배구연맹회장배 남녀중고배구연맹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13일, 강원 동해 실내체육관에서 막을 내린 이 경기의 결승에서 본교 배구부는 강릉여고를 3대 1로 대파하고 전국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본교 배구부는 1973년에 창단되어 지금까지 30년 동안 우승 15번, 준우승 18번, 3위 10번의 성적을 거두며 정상권에 올랐으나, 1995년 이후 전국 우승을 못하다가 이번 경기에서 우승을 하여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번 경기에서는 전국 우승컵뿐만 아니라 본교 체육 교사와 배구부 감독을 겸하고 있는 안병만 선생님이 최우수감독상을 수상하셨고, 김현미(3년) 선수가 최우수선수상 한수지(2년) 선수가 세터상을 수상하며 기쁨을 더했다.

본교에서는 4월 18일 강당에서 배구부 환영식을 열어 열심히 경기에 임해준 선수들과 배구부 코치님, 그리고 감독 선생님에 대한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에는 1,2학년들이 모두 참석하여 축하의 박수와 환호를 보내주었고,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여러 선생님들의 배구부에 대한 격려가 이어졌다.

지금까지 열심히 해준 선수들과 감독, 코치 선생님에게 축하를 보내며, 앞으로도 배구부의 멋진 모습을 기대해 본다.

신문부 : 오랜만에 우승을 하셨는데, 우승이 확정됐을 때의 소감이 어떠셨어요?

안병만 감독님 : 배구 30년 역사에 본교 배구부가 15차례 우승을 했는데, 부임한 후로 준우승만 8번을 했습니다. 우리 배구부 선수들은 초등학생 때부터 스카웃을 해와서 지금까지 함께 생활하고 훈련한 아이들로 저에게는 남다른 애정이 있는 선수들입니다. 새벽부터 야간까지 힘든 훈련에도 불구하고 잘 따라준 선수들에게 고맙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물심양면 협조해 주신 학교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신문부 : 경기에 열심히 임해 준 배구부 선수들에게 하시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다면?

안병만 감독님 : 그동안 우승을 못하고 여러번 좌절의 쓴 맛을 맛 보았는데 이번 우승으로 아이들에게 진 빚을 갚은 기분입니다. 모두들 잘 해주었고, 앞으로 남은 대회에서도 우리 하나되어 잘 해보자.

신문부 : 직접 응원은 가지 못했지만, 많은 응원과 격려를 해 준 근영여고 학생들에게 한마디?

안병만 감독님 : '근영'하면 '배구'로 유명한 만큼 경기력을 향상시켜 전국적으로 더욱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배구로 명문학교를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하고 싶고, 그러기 위해서는 그만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겠고, 학생들의 많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배구부 선수들과의 대화>

신문부 : 이번 경기에서 쾌거를 거두신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한은지 선수(주장) : 8년만에 내가 이 팀에 있을 때 우승해서 기뻤고, 학교를 드높일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우리 선수들에게 모두 고맙고, 다음에도 더 열심히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신문부 : 이번 경기에서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셨는데, 수상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김현미 선수 : 지금까지 노력한 것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열심히 했고, 배구는 6명이서 하는 경기인데 제가 혼자 받게 되어 미안합니다.

신문부 : 이번 경기에서 세터상을 수상하신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한수지 선수 : 제 생각에는 별로 잘하지 못했는데, 우승한 팀 덕분에 받게 된 상인 것 같습니다. 항상 같이 생활하고 훈련하는 다른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신문부 : 저번 춘계 연맹전에서 리베로상을 수상하셨는데, 수상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이혜림 선수 : 잘 못했는데 상을 주셔서 조금은 양심에 찔렸지만, 다음에는 더 열심히 해서 당당히 상을 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05.4.18

글 고영민 . 사진 정우성
이전글 본교 교사 교과 연구회 활동 적극 참여, 각 종 단체로부터 연구비 지원 받아.
다음글 춘계 현장체험학습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