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국학생과학논술대회 금상 등 대외 수상 실적 우수, 교내 경시대회도 풍성
작성자 박솔 등록일 07.11.21 조회수 255
첨부파일
null
2004학년도 1학기 대외 수상 실적이 어느 때보다 풍성한 결실을 맺어 근영인 모두에게 큰 자부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고 있다.

먼저, 전국학생과학논술대회(주최:동아사이이언스 후원:과학기술부.동아일보사)에 참가한 본교 3학년 박가진, 신가영 학생이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하여 장학금 50만원과 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본교 임진모(화학) 교사가 지도교사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는 과학논술을 통해서 편견과 아집을 버리고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를 글로 표현하는 풍토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2002년부터 개최된 국내 최고 권위의 대회로, 이번 세번째 대회도 전국에서 3017편이 응모하여 성황을 이뤘다.

또한, 1학년 정루아 학생이 전북 중등 독후감 대회에서 차하, 1학년 곽하영 학생은 양성평등글짓기 대회에서 교육감상, 2학년 오혜림 학생은 전북 중등 예능 경연 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한편, 교내 경시대회도 활발히 치러져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내과학논술경시대회에서는 대상을 3학년 신가영, 이승희, 김미라, 정하늘 학생이 차지하여 과학 기술 집중 교과목을 이수한 3학년 학생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이어 치러진 수학 경시대회에서는 3학년 부문에 신가영, 한송이, 2학년 부문 박미정, 1학년 부문 황지현 학생이 자신의 갈고 닦은 수리 실력을 뽐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04. 7. 12

학보사 공동취재
이전글 2005학년도 학생회 정.부회장 정다본, 권보승, 박태원 학우 당선
다음글 2005학년도 학생회 정.부회장 입후보, 각 진영 선거전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