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미래를 그리는 방법을 함께 펴내다, 2024 교육과정 설명회
작성자 김세령 등록일 24.03.24 조회수 43
첨부파일

공교육의 새로운 탈바꿈, 앞장서는 근영인

 

 지난 320, 본교 솔빛관 시청각실과 대강의실에서 1, 2,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 교육과정 설명회가 실시되었다. 본 설명회는 새로이 개편된 교육과정 및 학교 경영 방법에 대한 학부모의 심도 있는 이해를 돕고 학우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2024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부모와 교사의 국민의례 이후 학교 경영 방법을 안내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육과정 설명회가 운영되었다. 이어서 1학년 학년 부장 임진모 교사, 2학년 학년 부장 유승석 교사, 3학년 학년 부장 이진 교사 및 각 반 담임 교사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학부모 연수자료를 안내 한 뒤 학년 외 운영 방침에 대한 세부적인 안내가 있었다. 오희상 교장은 근영여고 학우들의 야간 자율 학습 및 방과 후 참여 독려를 말하며 공교육을 이전 대비 확실하게 강화할 것을 공표하였으며 학우들의 교복 착용 강조, 교칙 엄수 등 기본적 생활 습관의 준수를 중시하며 기본을 단단히 다지겠다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3학년 학년 부장 이진 교사의 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본격적인 설명이 이어졌으며, 후에 학부모들의 학급 담임 선생님과의 만남 및 개인 상담, 질의응답 등이 운영되었다.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학우, 교사가 교육과정의 개편에 맞추어 함께 희망차게 미래로 나아갈 수 있기와 학부모들의 입시 관련 궁금증이 완만히 해소되었기를 소망한다.

김예원 기자

이전글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공약 발표, 학생들의 열정이 번지다.
다음글 法古創新(법고창신):옛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