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더 넓은 교육을 꿈꾸며 :해양수련회
작성자 홍예나 등록일 23.10.19 조회수 89
첨부파일

안전교육을 통한 몸과 마음의 치유

   지난 1010일부터 12일까지 이틀 동안 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전라북도교육청 학생해양수련원에서 수련 교육을 통해 교육 내용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실생활 연계를 통해 학습효과를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해양수련회가 실시되었다.

  학우들은 첫째 날 수련원에 도착해 교육 시 안전 유의사항 교육을 받으며 본교 일원들의 안전을 우선시하여 학생 자치 활동을 진행했다. 이후, 교육과정 안내를 받은 뒤 오후 1시까지 점심 및 틈새 체육활동과 학생들의 자기관리 시간을 가졌다. 이후 5시까지는 순환 교육을 진행하였는데, 3개의 팀으로 학우들을 나눈 후 3시까지 1팀은 해양 생존 캠핑 체험을, 2팀은 해양 안전 체험을, 3팀은 독도 바로 알기와 매듭법을 교육받고 5시까지는 1팀이 해양 안전 체험을, 2팀이 독도 바로 알기와 매듭법을, 3팀이 해양 생존 캠핑 체험을 교육받았다. 저녁식사 후, 해양 실전 체험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실전 체험을 진행했으며 취침시간 전까지 학생 자치활동을 진행하였다. 

  둘째 날에는 기상 후 해양 치유를 통해 몸과 마음을 정하게 치유했다. 이후 점심 및 학생 자율 활동을 하였고 해양 실전 체험을 진행하였다

해양 실전 체험 후 솔섬 한마당 프로그램을 통해 관계를 치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이튿날을 마무리하였다.

마지막 날, 교관들과의 끝인사를 나누고 수련 생활을 되돌아보며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위 활동을 통해 2학년 학우들이 진정으로 학교 밖에서 제공하는 교육활동의 기회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과 공동체 의식, 협동심 등을 함양하고 증진하기를 소망한다.

김세령 기자

이전글 교과서를 건너서 온 작가와 만나다, 구본권 작가와의 만남
다음글 수BOOK수BOOK 쌓여가는 마음의 양식, 이유리 작가와의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