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슬픔이 힘이 되기를, 제 9주기 세월호 참사 추념행사
작성자 이수빈 등록일 23.04.15 조회수 174
첨부파일
눈부시게 따뜻할 사월의 봄

 지난 4월 5일 본교 송학관에서 1,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념 행사가 개최되었다. 동아리 근영나래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호기심 유도 및 과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과학의 날 행사와 함께 세월호 참사 추모활동을 진행하였다.
 동아리 근영나래는 세월호 참사 추모활동을 위하여 선박 침몰 시 탈출 요령 포스터와 노란 색 종이배를 만들어 전시를 하고, 세월호 참사 추모 팔찌와 키링을 판매하여 기부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위안부 배지도 함께 판매하여 위안부 기부활동을 실시하겠다 밝혔다. 이외에도 근영나래는 환경 문제에 대한 ‘임금님께 상소문 올리기 체험’을 통해 팝콘을 나눔하고 행사 이후 우수작 시상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에 근영나래 1학년 김유민 학우는 “상소문 쓰기 활동 진행을 하며 상소문의 정확한 정의와 형태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이를 환경문제와 엮어 시간적 관점에서 재해석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포스터를 직접 제작해 봄으로써 세월호 참사 추모 시간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라며 뜻깊은 소감을 전했다. 
 이번 세월호 참사 추모활동을 통하여 학우들이 참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더 깊게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기를 소망한다.
                                                                                                                                                  최유정 기자


5FB78B19-2F1B-4421-A5FD-DF6677E0738F

 

이전글 화재 탈출 넘버원, 소방 합동 훈련
다음글 호기심과 탐구의 장! 과학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