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생각을 정리하는 탁월한 기술 ‘독서 비주얼 씽킹 대회’
작성자 황채림 등록일 21.09.06 조회수 131
첨부파일

복잡한 것을 간결하게 모호한 것을 정확하게

  지난 821, 본교 솔빛관 시청각실에서 1,2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내 독서 비주얼 씽킹 대회가 개최되었다. 본 대회는 학우들과 독서 경험에 대해 소통하고 협업하는 과정에서 사고력과 창의력을 배양하고 독서 문화를 조성하여 독서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독서 비주얼 씽킹 대회의 도서는 송강 정철의 대표작으로 학우들은 41팀으로 구성한 후 미리 배부된 도서를 읽고 주제를 정해 제한 시간 내에 간단한 이미지와 짧은 글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핵심 정보를 담아 구조화한 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은 2학년 김도연 학우 외 3(1), 금상은 1학년 임서현 학우 외 7(2), 은상은 1학년 구민서 학우 외 7(2), 동상은 김유민 학우 외 7(2)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에 1학년 이주연 학우는 이번 대회를 통해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학우들과 의견을 모으며 결과물을 만들면서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독서 비주얼 씽킹 대회를 통해 학우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증진시키고 창의력을 마음껏 펼쳐보는 기회가 되었길 소망한다.

김효경 기자

 

이전글 수학의 또 다른 이름, 문제 해결의 위한 논리 예술
다음글 앞날의 가능성이 펼쳐지는 도전의 증거, 마주한 수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