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실 밖 펼쳐진 학습의 장, 교과 융합 페스티벌
작성자 김도연 등록일 21.08.18 조회수 140
첨부파일

다양한 교과를 연계해 흥미를 up, 창의력을 up! 

 

 지난 712일과 131, 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본교 송림관에서 교과 융합 체험전이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통섭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과 수업에서 배운 학습 이론을 일상생활과 접목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승화시켜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시행되었다. 이에 학우들은 수학, 과학, 인문, 사회, 창의 등의 다양한 부스를 직접 운영하고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각 부스에서는 수학 보드게임, 자외선 비즈, IQ 퍼즐, 우리말 고운 말, 세계 시민 등 평소 교실에서 배웠던 교과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접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했다. 특히 우리말 고운 말에서는 순우리말과 각 지방의 사투리와 북한 말의 뜻을 퀴즈 형식으로 맞춰나가는 활동을, IQ 퍼즐에서는 정육면체와 정십이면체를 응용해 마름모꼴 다면체인 IQ 퍼즐 램프를 만든 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 학생들의 창의적인 마인드를 확산시키고, 역동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이에 1학년 한가람 학우는 평소 해보지 못했던 여러 가지 체험을 해봐서 즐거웠고 위안부 사건을 다시 한번 더 생각할 수 있어서 특히 종이 소녀상 부스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며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과 융합 체험전을 통해 학우들이 관심 교과에 대한 흥미가 높아지는 계기를 가질 수 있음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를 통합적으로 보는 시각을 넓혔기를 소망해본다.

 

박서영 기자

 

SmartSelectImage_2021-08-18-08-36-00

 

이전글 영어 성적 상승의 지름길, 영어 어휘력 향상 경진 대회
다음글 슬기로운 과목 선택! 2021학년도 교과 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