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맹갈-학교신문

교내 행사 취재를 바탕으로 신문에 게재할 기사를 작성하고, 학교 인터넷 신문에 게재함.  최종적으로 교내 신문인 근영춘추를 연말에 발간함. 학교 구성원과 지역 사회 모든 분들과 학교 교육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하여 노력함. 평상 시 동아리 활동은 관심 있는 사회정치적 이슈들을 가지고 토론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정리함. 

근영춘추를 발간하는 교내 신문 동아리 맹갈

비주얼씽킹, 책을 통해 전하는 나만의 이야기

이름 황유정 등록일 22.08.30 조회수 81
첨부파일

독서를 통한 창의적사고 배양하기

지난 827, 본교 솔빛관 시청각실에서 1,2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독서 비주얼 씽킹 행사가 실시되었다. 이번 비주얼씽킹 행사는 함께 책 읽기를 통해 독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우들의 창의적, 인문학적 사고를 증진시키고 독서를 통한 이해력과 소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본 학교만의 특색있는 행사인 비주얼씽킹 행사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선정한 도서를 바탕으로 이를 읽은후, 간단한 그림과 글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행사이다.

행사에 참여한 1,2학년 학우들 24팀은, 자신들이 사전에 선정한 도서를 바탕으로 당일 솔빛관에서 약 2시간동안 자신들만의 창의적인 구조도를 완성한 뒤, 이를 발표하며 자신의 감상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작년까지는 비주얼씽킹 행사가 아닌 대회로 진행되었기에, 선정된 한가지의 책을 다양한 관점으로 해석하는 학우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지만, 올해는 행사로 진행함으로써 학우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서로 다른 24권의 책으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생각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에 1학년 김효빈 학우는 책을 읽고 친구들과 함께 고뇌하는 것을 통해 책의 내용을 뚜렷하게 기억하고, 책이 의미하는 바에 대해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비주얼씽킹 행사가 학우들이 독서에 흥미를 붙이고, 꾸준한 독서를 통해 자신만의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출발점이 되었기를 소망한다. 또한 학우들의 창의성과 표현 능력을 길러주어 미래 인재에 한발짝 가까워지길 바란다.

황유정 기자

1

3

 

이전글 다채로운 과학의 향연, 허클베리핀 진로 탐험대 활동
다음글 수험생 위한 따뜻한 응원의 소리 '2022 수능 100일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