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관련 언론보도 자료입니다.
익산 원광고 한은수 교장, 제자사랑 장학금 1000만원 기탁(전북일보)
작성자 오혜연 등록일 14.01.21 조회수 287
첨부파일

익산 원광고 한은수 교장, 제자사랑 장학금 1000만원 기탁


익산 원광고 한은수 교장이 제자들을 위해 거액의 장학금을 선뜻 내놓아 지역사회 미담이 되고 있다.

한 교장은 지난 18일에 열린 원광고 총동문 정기총회 및 신년 하례회에서 총동문회 유광찬 회장에게 제자사랑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한 교장은 이날 기탁식에서 “미약하나마 열심히 공부하는 제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장학금 기탁에 나서게 됐다”며 “원광고의 이름을 빛내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 양성에 쓰여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11년 3월 제9대 교장으로 부임한 한 교장은 장학사업에 열정을 쏟는 등 제자들을 위한 응원을 아끼지 않아 ‘참스승’으로 불리고 있다.

특히 그는 인재양성을 위한 각고면려에 힘써 서울대를 비롯한 상위권 대학에 전북 최다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가운데 인성교육에도 남다른 열정을 쏟는 과학과 도학의 병진교육을 통해 원광고를 명문사학의 반열에 올려놓은 장본인이다.

아울러 한 교장은 명실상부한 지역인재의 산실이자 전국적인 명문사학으로서 더욱 확고한 자리매김을 해 가기 위해 개교 60주년을 맞은 올해에도 KBS 도전 골든벨을 비롯한 다양한 관련 기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글 원광고 46회 졸업생들의 특별한 '카네이션' (익산신문)
다음글 송태규 원광고 교감, 적십자사 총재 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