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1322 차지원
작성자 차지원 등록일 16.07.28 조회수 281

지난 반년 동안 제 고등학교 생활을 바르게 이끌어 준 것은 귀공주 유, 무념 대조 실천이었습니다. 고등학교로 진학하며 완전히 바뀐 생활로 꾸준하게 써 오던 일기마저 띄엄띄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귀공주’라는 성장 노트를 아침마다 명상과 함께 사용하게 되자 소중한 추억과 반성한 일, 뿌듯했던 일, 힘들었던 일등을 적을 수 있었고 생각을 정리하고 다시 긍정적인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3 월에는 마음 바라보기, 큰 꿈, 강한 의지 갖기 등 부족한 점이 굉장히 많아서 저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겪어보는 시험과 친구들 속에서 제 자신감이 떨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앞으로 하루에 한 번은 꼭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라는 말을 하기로 다짐했습니다. 흐지부지 실천을 잘 하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매일 아침 유, 무념 대조 체크를 할 때마다 ‘내가 잘 실천을 했던가? 부족한 점은 없었나?’ 이렇게 스스로 되물어 봤습니다. 그 결과로 4월 마음 바라보기 실천 세목을 우수 실천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쉬운 점은 많았고, 저는 3월에 다짐했던 것과 함께 4월에 또 다른 실천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제 미래 모습을 떠올리며 꿈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갖는 일 이었습니다. 실천은 눈에 띄게 좋아져서 두 항목 모두 우수 실천이 되었습니다. 이 항목들 외에도 친구들과 같이 생활하며 배려하고 피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일 모두 제 학교생활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의견을 경청해주는 일들은 저를 더 특별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그리고 가족들과도 가족 공동 마음 챙기기를 통해 서운했던 일, 고마웠던 일, 함께 하고 싶은 일을 말하며 끈끈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난 반년을 되돌아보면 부족했던 점도 많고 고쳐야 될 점도 많이 있었지만 귀공주를 통해 ‘인성’ 하나만큼은 제대로 가꾸기 위해 노력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앞으로의 학교생활도 인성을 중요시하며 생활해야 되겠다’라고 느꼈습니다.

이전글 1810 류수연
다음글 1516 우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