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2804 김연주
작성자 김연주 등록일 16.07.22 조회수 214

습관이 바뀌면 사람이 변한다는 귀공주의 슬로건은 정말 맞는 말 같다. 귀공주를 시작하기 전에는 나도 은근 욕을 하고 다녔는데, 몇 년 동안에 많이 줄어 요즘은 정말 하지 않는다. 항상 체험수기를 쓸때마다 나를 되돌아 보며 나름 많이 변했고, 그러기 위해 많이 유념했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이번에는 좀 색다르게 느낀 것 같다. 가족공동 유무념을 귀공주 프로그램에서 시작한게 아마 중3때 였던 것 같은데, 사실 중학교때는 귀공주도 잘 안하고 공동 유무념 역시 잘하지 않았다. 하지만 고2가 되면서 가족공동유무념이라 해서 가족끼리에만 사용해야하는줄 알았는데 친구끼리도 쓸 수 있다는 걸 알게 되면서 시험기간에 서로 공부시간을 측정해 최소1시간이라도 공부하자! 라는 주제로 유무념대조를 하게 되었다. 되게 신세계였다. 친구들이랑 같이 하다보니 자연적으로 시간이 비교가 되기 때문에 뭔가 더 공부해야할 것 가다는 것을 느껴서 졸려도 더 공부하려고 노력하고 그랬던 것 같다. 이번에 처음 해본거니까 방학기간 및 평소 공부시간에도 영향을 끼쳐서 현재 하고있는 원학습코칭꽈 함께 병행하면 성적을 올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제 더 이상 작년처럼 소홀히 하지 않고, 이 프로그램을 더 유용하게 사용해서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해야겠다. 가족공동 유무념했을 때 집안에서의 잘못된 습관등이 개선되어 엄마도 힘들지 않고 나도 스스로 방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이전글 2710 김초이
다음글 2220 오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