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2702 강지수
작성자 강지수 등록일 16.07.21 조회수 202

이번에 귀공주를 하면서 습관을 바꾼다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이번 달 나의 유념항목이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인데, X와 ⓧ만 보이고 지금까지 ⊙는 하나도 없었다. 항상 숙제나 공부를 할 때에 귀공주 유념사항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그대로 미뤄버리는 일이 대다수인 탓에 내 귀공주에는 나의 유념항목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X가 가득하다. 중학교 때부터 해온 일이라 그런가 이미 익숙해진 탓에 X를 쓰면서도 별 생각이 들지 않았다. 하지만! 시험기간에도 X가 가득한 '할 일 미루지 않기'를 보고 달라져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아침마다 하는 귀공주인데, 그 시간들이 그저 시간낭비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무언가 계획을 세울 필요를 느꼈다. 그 첫 번째! 일단 핸드폰과 노트북 사용시간을 줄이기로 했다. 핸드폰을 하면서 노는 동안 점차 공부하기가 싫어지고 그만큼 그날의 숙제, 공부를 미루게 되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 아침 귀공주 시간에 하는 명상을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 시간에 명상이 아닌 다른 것들을 한다하면 필시 핸드폰 아니면 친구와 수다 정도이기 때문에 명상을 하며 머리를 맑게 하고 귀공주를 하는 편이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 미안함의 표현을 잘 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동안은 왠지 모르게 부끄러운 탓에 고마워도 고맙다 하지 않고, 미안하다고도 말 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친구들, 부모님, 동생들에게 미안하면 미안하다 제대로 표현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한다. 습관이 바뀌면 행동이 변하고 행동이 변하면 성격이 변하고 성격이 변하면 운명이 변한다는 말을 나도 실천해보고 싶다.

이전글 2213 문호민
다음글 2729 홍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