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2506 김진희
작성자 김진희 등록일 15.12.04 조회수 226

제목 : 뿌듯한 11월♡


  벌써 11월의 마지막 날이 되었다. 이번 달 귀공주를 보면 정말 뿌듯하다. 모의고사 날을 제외하고 모든 날을 귀공주를 했기 때문이다. 또한 유념한 항목도 지난 달과 비교해보면 정말 많이 늘어났다. 이제 정말 귀공주가 되어 가는 것 같다.

  이번 달 실천다짐은 모의고사도 있고 12월에 중간고사도 있고 해서 <하루 계획 잘 지키기-80%이상>로 정하였다. 이에 맞춰 해박한 지식과 맑은 마음도 <내신 공부 집중하기>와 <큰 꿈 강한 의지 갖기>로 정하고 내 다짐을 잊지 않고 유념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개인유념도 <자투리 시간 활용하기>로 정하여 하루 자투리 시간 활용이 40분 이상이면 ◎표시, 30분 상이면 ○, 10분 이상이면 x 표시를 하였다. 합게를 살펴보니 매일매일 자투리 시간 활용을 잘 한 것 같아 뿌듯하다. 그동안 계쏙해서 자투리 시간 활용하기를 개인유념으로 정하였는데 잘 지키지 못 했었다. 11월이 되어 드디어 빛을 발하는 것 같다.

  최근 들어 작년부터 나를 알고 지내던 아이들에게 예전보다 부정적인 성격이 된 것 같다는 얘기를 들었었다. 그래서 밝은 사회와 훈훈한 세상 세목을 <좋은생각, 고운말씨, 올바른 행동하기>와 <배려나눔 실천하기>로 정하였다. 이렇게 정하고 나니 행동을 신중하게 하게 되었고, 친구들에게 말하기 전에 다시 한 번 생각하고자 노력했다. 다른 세목들에 비해 많이 유념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작년과 지난달보다는 더 노력한 흔적이 보여서 기쁘다.

  이번 달은 3달동안 하지 못했던 <가족 공동 마음 챙기기>도 하였다. 기숙사생이라 가족과 함께 참여하지는 못하였지만 가족들이 열심히 참여해주는 모습을 보며 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귀공주를 1학년 때보다 2학년 때 더 열심히 하였는데 확실히 마음이 정리되는 것 같다. 앞으로 더 발전하기 위해 나는 12월 세목을 내가 11월에 제일 유념하지 못했던 <배려 나눔 실천하기>와 <좋은 생각, 고운말씨, 올바른 행동하기>, <아낌없는 칭찬하기>를 실천다짐에 적고 유념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12월도 귀공주를 열심히 하는 나를 기대해본다!

이전글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2527 최시영
다음글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2509 김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