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1410 김지윤
작성자 유명원 등록일 15.11.06 조회수 172

제목 : 양치질 할 때 물을 틀어놓지 말자.

나는 새학기 시작할 때부터 귀공주 처음 시작할 때부터 항상 x표를 했던 것이 있다. 그건 바로 양치할 때 물 틀어놓지 않기 였는데, 맨날 고쳐야지 고쳐야지 이렇게 생각만 하고 막상 양치질 할 때 보면 항상 옆에 있던 친구가 장난으로 잔소리하며 물을 꺼주곤 했다. 솔직히 처음엔 틀고 하는거나 컵에 담아서 하는거나 물을 얼마나 많이 낭비된다고 그러나 그랬었는데, 하도 궁금해서 집에서 직접 물을 담아보았는데 확실히 물을 틀어놓고 하는 쪽이 훨씬 양이 많았다. 그 뒤로는 물을 아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딱 생각을 했을 때 화장실에 가면 처음엔 바로 바로 쓰지 않을 땐 물을 끄고 입을 헹구고 했었는데 매달 귀공주에 x표가 되는 이유는 그게 어렸을 때부터 버릇이 들어서인지 잘 고쳐지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 그래서 이번 달도 마찬가지로 x아니면 전혀 못함 표시가 되있는 귀공주를 매일 보곤 하는데 생각은 잘도 하면서 고치지 못하는게 나도 내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래서 이번달에 반성을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다음달에는 더 줄여나가면서 정신차리고 물을 아껴봐야겠다.

이전글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1323 이자영
다음글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1418 이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