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귀공주 체험수기 1408김소희
작성자 서연경 등록일 15.06.05 조회수 120

이번달은 밝은 사회에 있는 좋은생각 고운말씨 올바른 행동 중 '핸드폰 사용과 게임을 절제했다' 라는 실천사항을 지키려고 노력했다. 요즘 아이들은 누구나 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고 스마트 폰이 없으면 불안 증세를 보이고 sns를 생활화하는 사람이 많다. 나도 그중 하나이다. 공부를 하다가도 핸드폰 하고 싶고  sns에 새로운 소식이 뜰까 기대하고 심지어 카톡이 오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환청이 들리기도 한다. 공부에 방해가 되어서  이였는데 이동하는데 20분씩 걸리니 하루 40분X 2 적어도 1시간10분씩은 핸드폰을 하는 대신 단어핸드폰 사용자제를 하기로 했다. 나의 목표는 적어도 학교, 학원갈때 차안에서 핸드폰을 사용자제를 하기로 했다. 나의 목표는 적어도 학교, 학원 갈때 차안에서 핸드폰을 안하는 것를 외우거나 바깥 풍경을 보았다. 유무념체크엔 가끔씩 실천이 안될때도 있지만 동그라미 두개가 그렇게도 뿌듯했다. 정말 내가 자랑스럽고 다음달에도 꾸준히 지켜나가도록 노력해야겠다.

이전글 귀공주 체험 수기 1405 김민선
다음글 귀공주 체험 수기 2312 송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