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귀공주 체험수기 2506 김진희
작성자 김채윤 등록일 15.05.18 조회수 112

  올해 첫 시험이 있는 4월달! 2015년에 목표했던 1등급을 위하여 이번 달에는 개인 유념을 <자투리 시간 활용하기>로 정하였다. 스톱워치도 하나 더 구비해서 내가 쉬는시간, 점심, 저녁시간에 공부를 하면 얼마나 나오는지 재보았는데 1시간 15분 즈음이 최고로 높게 나왔다. 그래서 1시간 이상 했으면 ⊙, 40분 이상 했으면 ○, 20분 이상했으면 X 거의 하지 않았으면 동그라미 엑스 표시를 하였다. 4월이 끝나고 ⊙표시가 생각보다 너무 적어서 놀랐다. 스스로 마음먹었지만 그 마음대로 실천하지 못한 것 같아서 너무 아쉬웠다. 아직 5월달 개인유념은 정하지 않았지만 5월에는 ⊙표시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이번 달 학급유념은 <청소잘하기>였다. 아무래도 시험기간이고 하다보니 상대적으로 청소를 열심히 할 수 없는 분위기가 생성되어서 초중반에는 조금 덜 열심히 하였지만 나중에는 다 같이 마음을 모아서 청소를 열심히 하였다. 학급유념을 정해놓으니 우리반을 하나로 묶어주는 약속이 생긴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도 계속 회의를 통해서 학급유념을 정하고 지켜나가도록 다 같이 노력했으면 좋겠다.

  3월달에는 <큰 꿈 강한 의지 갖기>, <좋은 생각 올바른 행동하기> , <건전 경제 생활하기> 부문에서 ⊙표시가 제일 적어서 4월달 실천다짐으로 선정하여 유념이 많아지도록 노력했고 그 결과 3월달에 비해서 굉장히 많이 좋아졌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굉장히 많이 떨어진 항목들이 있는데 바로 <아낌없는 칭찬하기>, <늘 긍정하며 활짝 웃기> <배려나눔 실천하기> 항목이다. 아무래도 시험기간이고 평상시보다 더 예민해지다보니 친구들에게, 주변 지인들에게 살갑게 굴지 못하고 첫 시험을 잘 봐야 한다는 불안감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힘들었던 것 같다. 5월달에는 나를 돌아보고 성찰하는 시간을 가지고 헤이해지지 않는 것도 좋지만 남을 좀 더 배려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생활을 해야겠다. 위의 3가지 항목을 5월 실천다짐에 적어두고 까먹지 않고 늘 마음에 새기면서 유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이번달에 3월달 유념하지 못했던 것들이 많이 좋아진 것 처럼 5월달에도 좋아지겠지?

  이번달에는 가족 공동마음 챙기기도 실천하였다. 오빠가 자취생활을 해서 함께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지만 <신발 가지런히 정리하기>라는 작은 우리 가족만의 약속이 우리가족을 하나라 묶어준 계끼가 된 것 같아 좋았다. 이번 5월달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가족들과 함께 다짐해야겠다.

  4월은 유난히 우여곡절이 많았던 것 같다. 내가 감당해야 하지만 스스로 지치고 힘들다 보니 기쁜 마음이 줄어들고 내 주변사람들을 힘들게 한 것 같아 마음 한 구석이 불편하고 미안하다. 이렇게 4월달 소감도 귀공주 노트에 쓰고 체험 수기도 쓰면서 한 달을 되돌아보니 내 감정이 어떻게 흘러갔고 어디서 많이 무념하였는지 알게 되어서 좋다. 만약 이렇게 정리하지 않고 이번 달을 되돌아보고 반성하지 않았다면 내게 맺혀있던 응어리들은 점점 커져 나와 내 친구, 가족, 지인들을 모두 힘들게 했겠지? 앞으로도 귀공주를 더더욱 열심히 하여 나를 돌아보고 더 발전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전글 귀공주 체험수기 3430 최혜빈
다음글 귀공주체험수기 2514서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