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귀공주 체험수기 1512노유경
작성자 박은성 등록일 15.04.07 조회수 337

처음에는 고등학교에 첫 입학해서 낯설고 유-무념 대조표도 '이걸 하면 정말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힐까?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하지만 이런 생각은 유,무념 대조표를 쓰면서 자기자신을 성찰하고 발전시킬 수 있게 긍정정으로 생각이 변했다. 다른 실천 사항도 물론 나에게 도움이 되고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내가 나 자신에게 한달 유념해야 할 사항을 적고 확인하는 것이 제일 뜻깊었다. 나는 고등학교에 입학한 만큼 중학교에서의 잘못된 공부법을 바꾸고, 고등학교에서 계획을 통해서 꾸준히 하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개인적인 유념에 '계획 지키기'로 했다. (한 달 동안에)초반에는 처음 하는 야자를 끝마치고 집에 와서는 너무 피곤해 계획만 짜고 실천하지는 않았다. 그렇지만 , 나 자신에게 한 약속인 '계획 지키기'가 있어서 3월 2,3째주 부터는 플래너에 계획을 체계적으로 짜고, 어느 시간에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써가면서 점차적으로 계획을 지켜나갔다. 4주 째에는 중간고사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여서, 더욱 더 계획을 지키고, 스스로에게 지키지 못한 부분을  반성했다. 그리고 유,무념 대조표에서 자신에게 하는 말이 내가 나한테 하는 말인지는 몰라도 많은 위로가 되었고, 내가 현재의 나보다 더 나아가도록 자극을 주었다. 마지막으로,  계획을 짜고 지키는 것이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 때가 많지만, 귀공주를 쓰면서 나 자신이 더욱 성숙해지고, 공부면에서도  계획을 지키면서 실행해야 겠다!

이전글 귀공주 체험수기 1514 박민주
다음글 귀공주 체험수기 2806 김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