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겨울방학중 건강관리
작성자 *** 등록일 24.12.30 조회수 57

[겨울방학 중 건강관리]

겨울방학은 학기 중 바쁜 일정으로 인해 미뤘던 자신의 신체 및 정신건강 등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겨울철 건강관리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오니 다가오는 새해에도 우리 학생들이 더욱더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 말씀드립니다.

실내습도유지 : 건조한 실내는 호흡기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습기를 이용하여 실내습도를 유지.

규칙적인 운동과 바른 생활습관 갖기 : 하루 30-40, 1주일에 4-5번 운동.

감기증상이 있을 경우 : 수분섭취와 휴식, 영양 있는 식사 등으로 관리하고, 합병증 예방을 위해 병원진료.

차가운 곳에서 2시간 이상 몸을 방치하지 않기 : 혈액순환이 나빠져 감각이 둔해지거나 통증, 발적 발생 주의

학교감염병 발생시 바로 담임선생님께 연락을 드린다.(결핵, 수두, 수족구, 인플루엔자, 볼거리 등)

- 감염병에 걸렸거나 의심될 경우 다른 사람과 접촉하지 않고,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도록 한다.

- 유행성이하선염, 홍역, 수두 등의 감염병을 진단 받은 경우 담임선생님(또는 보건교사)에게 감염병 발생 여부를 알린다.

골절상

빙판길을 걸을 때 주머니에 손을 넣고 다니지 말고, 넘어질 때 균형을 잡고 손으로 땅을 짚는 등 방어동작을 해야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동상

운동한 후 땀에 젖은 옷이나 축축한 양말을 신고 다니지 않습니다.

외출 후 손발을 깨끗이 닦고 완전히 말립니다.

신발은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넉넉한 크기의 신을 신습니다.

손과 발이 얼었을 때 42-44정도의 따뜻한 물에 담궈 따뜻하게 합니다.

화상

화상시 응급처치

뜨거운 물에 데었을 때에는 옷을 강제로 벗기지 말고 가위로 제거해 주세요.

물집을 생겼으면 터지지 않고 흐르는 찬물에 담가 열을 식혀 주세요.

화상 부위가 넓고 깊을 때 관절, 얼굴 등 중요 부위는 반드시 병원 진료를 받습니다.

감염예방 및 체온유지를 위해 화상 부위를 깨끗한 소독거즈로 덮어주세요.

병원에 갈 때에는 아무런 약도 바르지 않습니다.

- 증상발현 후 학교나 학원에서 집단발병을 예방하기 위해 일정기간 등교하지 않는다.

[성폭력은 물러가라, 소중한 내 몸은 내가 지킨다]

알고 있는 사람이라도 옥상, 지하실 등 한적한 곳에 따라가지 않습니다.

선생님, 부모님, 친구 등 특수한 신분을 사칭해 심부름을 시키는 수법에 속지 않습니다.

평소 자기주장을 분명히 합니다.

성 관련 아르바이트나 성매매업소에 현혹되지 않습니다.

무료채팅 등으로 개인정보를 쉽게 노출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학교폭력 상담전화, 위기청소년상담전화(1588-7179,1388) 사이버상담:http://wee.go.kr

원스톱지원센터 278-0117, 여성긴급전화 1366

20241230

완주고등학교장(직인생략)


이전글 서거석 교육감 설날 인사
다음글 『2025년 제3기 완주학생의회 및 전북학생의회』 학생의원 모집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