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학년도 교외체험학습 및 가정체험학습 안내
작성자 운봉초 등록일 23.03.09 조회수 325
첨부파일

2024학년도에는 교외체험학습 출석인정일수15일 이내 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규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외체험학습(또는 가정체험학습) 3일 전까지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고서는 체험학습 후 5일 이내에 제출합니다.

 

 

 

운봉초등학교 체험학습 운영 세부 규정

운봉초등학교

1(목적)

이 규칙은 운봉초등학교 학교 규칙」 12조에 규정된 체험학습(개인교환학습단체교환학습교외체험학습)의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세부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출석인정 일수)

1. 본교 개인교환학습 인정기간은 1개월 이내, 단체교환학습은 2주 이내로 한다.

2. 교외체험학습 출석인정 일수는 공휴일방학재량휴업일을 제외한 연 15일 이내 로 한다.

3. 관찰조사수집현장 견학답사문화체험 등의 일반 교외체험학습및 감염병 위기경보 심각,경계’ 단계 시  가정학습’ 을 포함하여 연 15일 이내 로 사용할 수 있다.

4. 교외체험학습 기간은 1일 단위 운영이 원칙이나필요시 반일(4시간)도 사용할 수 있다. (4시간 2회시 1일로 환산)

3(운영절차)

학생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자 할 때 반드시 보호자의 책임 하에 실시한다.

2. 교환학습(개인,단체)은 학부모의 교환학습 신청→ 관련 학교장 상호 협의협의사항 학부모에 통보→ 교환학습 실시위탁학교 생활기록을 재적학교에 통보교환학습 보고서 제출의 절차로 운영한다.

3. 교외체험학습은 학생·보호자가 교외체험학습 실시 3일 전(감염병 위기경보 심각,경계단계의 경우 전일)까지 신청서를 담임교사에게 제출하여 학교장의 사전 허가를 받은 후 실시하며체험학습 종료 후 신청서의 체험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이 직접 보고서를 작성하여 7일 이내에 제출한다신청서 및 보고서 제출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은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예외 인정 가능하다.

① 지역 내 갑작스러운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당일 신청이 불가피한 경우

② 기타 불가피성이 인정되는 사유

4. 학교는 제출된 보고서를 토대로 면담 등을 통한 사실 확인 후 출석으로 처리하며 신청서 및 보고서기타 증빙서류는 취합하여 5년간 보관한다.

4(교외체험학습 형태가족동반여행친인척 방문답사·견학활동체험활동 등이 있으며 위기경보 심각,경계단계에 한하여 가정학습을 포함한다.

5(체험학습 불허 사항)

① 도교육청 체험학습 승인불가 사항

② 학기 및 학년 학사일정 시작 후 3일 및 종료 전 3일 기간

③ 기타 학교에서 비교육적으로 판단되는 학교 밖 활동

6(미인정 결석 처리다음의 경우 미인정 결석으로 처리한다.

①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에 의거 미인정 결석으로 처리되는 사항

② 사전 허가된 기간을 초과하여 체험학습을 실시했을 경우

③ 사전 신청내용과 다르게 허위로 체험학습을 추진하는 경우

 

이전글 2023년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신청 안내
다음글 24학년도 결석계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