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식생활관에서 안내말씀 드립니다.오염수 방류 관련하여 현재 본교는 8월식단에 있는 수산물과 9월식단에 있는 수산물은 안전합니다. 10월부터는 일단 생선류는 제외하고 식단을 짜도록 하겠습니다. (멸치,디포리,다시마,미역,젖갈,소금 제외)
기존 업체에서 방류 전 구매해놓은 수산물류를 구입해서 입고되고 있고 방류 되기 이전 또한 국내에 안전한 수산물이 생산·유통될 수 있도록 철저히 검사·관리하고있으므로, 학교급식에는 안전성이 확인된 수산물이 공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1. 일본산 원료 미사용2. 수산물 방사능검사 기준수립 및 실행 (법적기준인 100Bq(베크럴)/kg대비 1/10 수준으로 관리하며,10Bq이상 검출시 해당 lot는 즉시 공급중단 조치하고 있습니다. 출고전에도 완제폼 lot단위 방사능 전수검사(간이검사)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3. 원료 원산지 증명서 및 방사능검사 성적서 확보
※ 수산물 안전관리(검사 등)는 해역부터 생산-유통단계까지 삼중으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 습니다.
이와 관련, 학교 현장에서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수산물에 대해 안심하실 수 있도록 핵심 메시지를 담은 홍보자료(배터, 카드뉴스)를 안내해 드리니 선생님들께서는 학생 학부모님께 안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