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 시 : 2018. 7. 17(화) 오전 9:00 ~ 12:00
2. 장 소 : 전북수학체험센터(교육연수관) 및 수학 체험존(전시체험관)
3. 참가자 : 2학년 (28명) 인솔자(김혜영 선생님, 오병학 선생님, 정이랑 선생님)
즐기며 보고, 만지고, 생각하는 수학체험 활동을 하였습니다. 수학적 원리 이해와 수학에 대한 흥미와 두려움을 없앨 수 있는 수학체험을 하였습니다.
1. 일시 : 2018년 7월 13일(금) 6~7교시
2. 장소 : 가사실(특별실)
3. 주제 : 가죽에 마음을 담다 (가죽공예체험)
2018학년도 느루동행 수업을 마무리하면서, 느루동행 수업을 잘 따라와준 학생들과 함께 자존감향상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연아트' 박은숙 강사님을 모시고 나만의 파우치, 지갑, 카드케이스 등을 만들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
1. 일 시 : 2018년 7월 13일(금) 6~7교시
2. 장 소 : 영어전용교실
3. 내 용 :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손목시계 만들기
자존감 향상을 위한 '손목시계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 하였습니다. 한땀한땀 가죽에 바느질을 하고 자신만의 손목 시계를 만들어 보면서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7월 12일 오전 10시 40분부터 본교 태산관에는 감미로운 선율과 함께 우리에게 익숙한 클래식 곡들이 연주되기 시작했다. 아이들은 축제 준비가 한창이라 지친 마음을 위로해 줄 톡 쏘는 사이다 같은 신선함이 필요했다. 아이들은 클래식이 연주될 때마다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황병은 음악선생님과 전) 음악교사 나주성선생님의 협의를 통해 우리 아이들을 위해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사) 전북예술문화원의 후원으로 “찾아가는 클래식 교실”이 열렸다. 장장 2시간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그동안 접하기 어려운 클래식 음악을 학교에서 들을 수 있게 해준 것이다. 이날 하이라이트는 나주성 선생님의 첼로 연주였다. ‘3학년 학생은 2년 전 축제 때 들었던 첼로 선율을 다시 듣게 될 줄은 몰랐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끊임없는 “앙코르”를 외치는 3학년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바쁜 와중에도 30도가 넘는 폭염 속에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한 걸음에 달려오신 사) 전북예술문화원 연주자 분들과 학교를 다시 찾아 주신 나주성 선생님께 감사의 말을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