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필독]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안내 |
|||||
---|---|---|---|---|---|
작성자 | 이연아 | 등록일 | 25.08.08 | 조회수 | 47 |
첨부파일 |
|
||||
2025년 11월 13일(목) 시행 예정인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안내입니다.
1. 원서 작성, 접수 변경 기간: 2025. 8. 21.(목)~9. 5.(금) 09:00~17:00 <토요일,공휴일 제외> ※ 응시원서 작성, 접수 및 변경 기간 등의 연장은 불가 ※ 마감일인 9.5.(금)은 17:00까지 확인 및 최종 마감이 될 수 있도록 16:30 이전 방문 권장
2. 원서 접수 장소: 전주솔내고등학교 본관 4층 3학년 교무실
3. 원서 접수 대상: 본교 졸업생 중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를 원하는 자
4. 원서 접수 방법(두 가지 중 택1)
방법 ①: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https://mycsat.re.kr) 접수 및 응시수수료 직접 결제 완료 후 접수처 직접 방문 접수 - 운영 기간: 2025. 8. 20.(수) 09:00~9. 4.(목) 18:00 - 준비물: 신분증 (필수) 접수처에 방문하여 최종 접수하되 접수처에 방문하지 않을 경우, 수능 응시 불가능 ※ 온라인 사전 입력 운영 기간 내 24시간 운영, 기간 내 미입력 시, 접수처에서 9.5.(금) 17:00까지 현장 접수 가능 ※ 9.4.(목) 17시까지 접수처에 방문한 후, 접수처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 이용을 통한 접수 가능(여권용 규격사진 파일 준비)
방법 ②: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수험생이 접수처 직접 방문하여 현장 접수 - 접수처에 비치된 원서 응시원서 작성 후 응시수수료 현장 납부 - 준비물: 신분증, 여권용 규격사진 2매(2025.2.22. 이후 촬영본), 응시수수료
※ 원활한 원서 접수를 위해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 이용(방법 ①)을 권장하되,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울 경우만 접수처에서 응시원서 작성 및 접수(방법②) 바람 [주의] 온라인 사전 입력 이용 수험생도 현장 방문 필요. 즉,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 이용 여부와 관계 없이, 수능 응시를 희망하는 모든 학생은 반드시 현장 방문)
5. 응시 수수료: 현장 납부시 계좌이체만 가능, 신용카드 및 현금 불가
6. 응시수수료 면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 온라인 사전 입력 시 응시 수수료 면제자 해당사항 표기 후 수험자가 직접 접수 - 졸업예정자(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서류 제출 불필요 - 졸업자의 경우 접수처에 면제 관련 서류 제출(최근 1개월 이내 발급받은 증빙서류)
7. 본인 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대상자에 한해 직계가족, 배우자 등에 의한 대리접수 허용 - 대리접수 대상자: 장애인, 수형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 - 직계 가족: 조부모, 부모, 자녀, 손자/손녀 - 사전에 응시자 본인이 직접 작성한 '대리접수 서약서'를 대리접수자가 지참하여 방문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8. 수험생 예비소집(수험표 배부): 2025년 11월 12일(수) 10:00
※ 문의 ☎ 063-270-8230 ※ 방문 권장 시간(이외의 시간에 방문할 경우 대기 필요) - 월요일: 10:30-11:20, 13:30:14:20, 15:30-17:00 - 화요일: 11:30-12:20, 15:30-17:00 - 수요일: 9:00-10:30, 15:30-17:00 - 목요일: 9:30-10:20, 13:30-15:20, 16:20-17:00 - 금요일: 10:30-11:20, 15:30-17:00(마감일인 9.5.(금)은 16:30 이전 방문 권장) |
다음글 | [중요] 수능정보시스템(원서접수 시스템) 및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 시범운영 안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