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솔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학년도 1학기 전(편)입학생 미이수 보충학습 및 미개설과정 온라인수업 신청 안내
작성자 유경현 등록일 21.03.04 조회수 770

이 공지사항의 온라인수업은 한국교육개발원에 위탁하여 매학기 실시되는 온라인수업으로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개학 관련 원격수업 내용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교육개발원 디지털 교육연구센터에 위탁·운영하는 2020학년도 1학기 중·고등학교 온라인 수업 신청 및 운영 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학교원격수업과는 별개의 내용으로 희망자에 한함.)

(공동교육과정(오순도순, 온라인)과 별개의 과정임.)

 

. 운영기간 : 2021. 4. 5.() ~ 2021. 7. 9(), 14

. 수강 신청 기간 : 2021. 3.2.() ~ 2021.3.12.(금) 23:59

 

1. 운영목적

- ·편입으로 발생한 미이수 교과(보충학습과정)에 대한 학생의 학습권 보장

- 미개설 교과에 대한 학생의 교과 선택권 보장

 

2. 운영 대상(전라북도교육청 온라인수업운영 지침 제5)

- ·편입으로 인한 미이수 교과의 이수가 필요한 학생(보충학습과정)

- 소속 학교에 미개설된 교과의 이수를 희망하는 학생(미개설 과정)

 

3. 고등학교 운영 과목( 솔내고에서 개설된 과목으로 신청 불가한 과목은 제외했음, , 전편입학생은 3층 교과연구실 유경현 선생님에게 따로 문의) 

교과목명

과목명

운영 단위

운영시수

운영 회차

실용 국어

실용 국어()

3

51

24

실용 국어()

3

51

27

실용수학

실용수학()

3

51

25

실용수학()

3

51

26

영어 회화

영어 회화()

3

51

25

영어 회화()

3

51

26

경제

경제

3

51

26

음악감상과 비평

음악감상과 비평

3

51

26

미술감상과 비평

미술감상과 비평

3

51

26

정보

정보()

3

51

22

정보()

3

51

29

창의 경영

창의 경영

3

51

26

공학 일반

공학 일반

3

51

26

가정과학

가정과학

3

51

26

스페인어

스페인어

3

51

26

프랑스어

프랑스어

3

51

26

독일어

독일어

3

51

26

베트남어

베트남어

3

51

26

실용경제

실용경제

3

51

26

진로와 직업

진로와 직업

3

51

26

보건

보건

3

51

26


4. 온라인 수업 운영 방법

- 과목별 확인학습 2개 출제: 확인학습 제출 기간을 미리 파악하여 제출 기간 내에 제출해야 함

- 확인학습은 10점 만점에 7점 이상일 경우 PASS

- 결과가 FAIL일 경우, 학기 기간 내 확인학습 재제출 가능

- 확인학습 결과(PASS 여부 및 점수, 피드백)는 온라인수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

- 소속 학교(교육청)에서 정한 진도율과 1, 2차 확인학습 결과를 토대로 이수 여부 판단

진도율은 실제 재생 시간으로 산출되기 때문에 배속 및 재생바를 사용했을 경우 정상적으로 진도율이 산정되지 않을 수 있음

  <<구성 요소별 진도율 산정 비율>> 

구성 요소

진도율 인정 비율

제공 방식

강의영상

70%

회차별 2~4개의 소주제(10~15) 영상

학습활동

10%

회차 및 소주제별 1의 학습활동 제공

과목 특성에 따라 학습활동 수 상이함

형성평가

20%

회차별 5의 문항 제공

과목 특성에 따라 문항 수 상이함

세 가지 구성 요소 중 하나라도 수행하지 않을 경우 진도율이 100%가 되지 않음

이수 기준(전라북도교육청 온라인수업운영 지침 제7)

7(이수 기준) 온라인수업을 통해 교과를 이수할 때는 다음의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1. 온라인수업의 진도율의 80% 이상을 이수한다.

2. 온라인 수업의 확인학습 2개를 모두 PASS한다.

3. 1~2의 기준에 따라 단위학교 학업성적관리위원회에서 온라인수업 신청 학생의 교과 이수 여부를 결정한다.

 

5. 희망 학생은 다음을 작성해서 (~내용) 유경현 선생님에게 메일로 보내주시고 궁금한 사항은 평일 09:30~16:30에 3층 교과연구실을 방문하거나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colve85@jbedu.kr , 전화 : 063-270-8283)

성명

이메일

생년월일

학년//번호

휴대전화

수강 희망 과목

이전글 2020학년도 수익자부담경비(학교급식비외 4건) 정산 및 집행결과 공개
다음글 2021년 EBS 교재 무상지원 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