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솔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 19대비 등교전 학생 준비사항 및 유의사항
작성자 고명희 등록일 21.02.25 조회수 1343

전주솔내고등학교

JEONJUSOLNAE HIGH SCHOOL

가 정 통 신 문

등교 전 학생 준비 사항 및 유의사항 안내

참되고

아름답고

슬기롭게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중앙로 170 교무실: 270-8208 FAX 276-3014 행정실 270-8209

1학년실 270-8210 2학년실 270-8220 3학년실 270-8230 http://solnae.hs.kr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개학을 맞이하여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학교의 모든 학생들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시스템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건강을 매일 점검, 관리하고 있습니다. 아래 안내를 참고하여 매일 등교 전 학생의 상태를 확인 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스템에 체크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코로나19관련 학생 생활수칙 및 등교 관리기준 등을 안내드리오니 학생들의 건강 보호를 위하여 가정에서도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실시 안내 >

시작일

- 개학 일주일 전부터(2.24~), 매일 등교 전 가정에서 실시

- 3.2.() ~ 실시 (자가진단 시스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참여방법

(자가진단 참여 서비스 제공형태) (스마트폰 등) 또는 (PC 또는 스마트폰 등)

- (App): 안드로이드 및 iOS 앱 스토어에서 건강상태 자가진단(교육부)’ 설치

- (Web): (참여자) hcs.eduro.go.kr

- 1학년: 자가진단시스템 웹() 실행 학교찾기/학생이름/생년월일 입력,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비밀번호 설정 등 진행 자가진단 참여

- 2,3학년: 기존 비밀번호로 자가진단시스템 웹()실행

’20, ’21학년도 학교가 동일한 학생이 기존 비밀번호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조치방법 >

‘21.2.28.까지 비밀번호 숫자4자리로 로그인하여 사용하였으나, ’21학년도 시작시점인 ‘21.3.1.부터 비밀번호 숫자4자리로 로그인 불가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조치방법: 자가진단시스템 웹() 실행 다른계정로그인( )’ 클릭 클릭 자가진단 참여하기GO‘ 클릭 자가진단 처음 사용자와 동일하게 학교찾기/학생이름/생년월일 입력,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비밀번호 설정 등 진행 후 자가진단 참여

반드시 앱은 설치해주시고 알림 설정은 끄지 않기 !

(필요한 경우 자가진단 관련 안내는 푸시알림을 통해 보내드릴 예정이오니 주로 web브라우저를 이용하시더라도 꼭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 결과에 따른 조치

정상으로 자가진단

등교 가능

유증상으로 자가진단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등교 중지 및 선별진료소 문의·진료 받기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경우 학교에 알림

검사 후 결과가 나올 때까지 가정 내 자율격리

미검사자 또는 음성판정을 받은 학생은 약을 복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증상이 호전되면 등교

등교시 출석인정서류 제출

등교중지가정확인서(필수)+가정내 건강관리기록지(필수)+선별진료소 방문확인서 (검사결과 문자확인) 또는 선별진료소에서 일반병원을 안내한 경우에는 병원 진료확인서

< 코로나19관련 등교 시 안내 >

등교 시 학생 생활 수칙

상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등교합니다.

등교 시 준비물: 개인 손수건(휴대용 휴지), 마스크 여분 등

교할 때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합니다. (2m 이상 거리두기, 신체 접촉하지 않기 등)

매일 3회 발열검사 실시: 가정에서, 등교 시, 점심식사 전

개인위생관리 철저: 손씻기, 기침예절, 씻지 않은 손으로 눈, , 입 만지지 않기

교실 등 창문을 수시 개방하여 충분히 환기하기(수업전, 수업 시 창문 및 출입문을 열어 자연환기)

옷소매로 입을 가리고 기침, 재채기 해야 하나, 기침 시 휴지를 사용했다면 일회용 비닐봉투에 휴지를

넣은 후 밀봉하여 쓰레기통에 버리기

, 물병, 필기도구, 수건 등 공유하거나 음식 나눠 먹지 않기

교육활동에 따른 교실이동, 쉬는 시간 중 화장실 이용, 급식 이용 및 음용수 섭취 등을 제외하고는

교실 간 이동 및 불필요한 움직임 자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교의 대응 절차

단계

장소

내용

조치

1

가정에서

반드시 가정에서 발열검사 및 건강상태 확인 후 등교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실시

위 내용 참조

2

등교 시

1층 현관에서 발열검사 및 건강상태 확인 후 교실 내 입실

발열검사 결과 37.5이상이면, 안정을 취한 후 고막체온계로 재측정

37.5이상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이 확인되면 보호자 연락, 선별진료소에

문의 후 진료·검사 실시

학생 즉시 귀가조치 불가 시 일시적 관찰실 대기 후 보호자에게 인계

일시적 관찰실 위치: 1층 토론학습실

3

급식 전

4교시 교과수업 후 발열체크 실시

수시

일과시간 중

열감, 건강상태 이상 시 발열검사 및 건강상태 확인

코로나19 임상증상 학생 등교관리 기준

2021225

전 주 솔 내 고 등 학 교 장

 

이전글 2021학년도 원격수업 관련 안내문 유보
다음글 2021학년도 기간제교사 채용 공고(사서 또는 국어, 보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