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서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여름철 수상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안내
작성자 김미화 등록일 24.06.18 조회수 159
첨부파일

학부모님께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계곡, , 바다, 유원시설 등을 찾아 학생들이 수영, 수상레저활동 등 상레저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많아짐에 따라 학생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름철(6~8) 수상 안전사고로 인한 학생 인명 피해 지속 발생*에 따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 (’19) 11(’20) 9(’21) 9(’22) 4(’23) 11

여름철 수상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수칙과 교육자료를 안내해 드리니, 가정에서도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물놀이 10대 안전 수칙> 

수영을 하기 전에는 손, 발 등의 경련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한다.

물에 처음 들어가기 전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다리, , 얼굴, 가슴 등의 순서) 물을 적신 후 들어간다.

수영도중 몸에 소름이 돋고 피부가 당겨질 때에는 몸을 따뜻하게 감싸고 휴식을 취한다.

물의 깊이는 일정 하지 않고 갑자기 깊어지는 곳은 특히 위험하니, 물 깊이를 알고 있는 곳에서만 물놀이를 한다.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 때나, 배가 고프거나 식사 후에는 수영을 하지 않는다.

물놀이 중에는 껌이나 사탕을 먹지 않는다.

자신의 수영능력을 과신하여 무리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

장시간 계속 수영하지 않으며, 호수나 강에서는 혼자 수영하지 않는다.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하면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즉시 119에 신고) 구조에 자신이 없으면 함부로 물속에 뛰어 들지 않는다.

수영에 자신이 있더라도 가급적 주위의 물건들(튜브, 스티로폼, 장대 등) 이용한 안전구조를 한다.

이전글 초등학교 졸업앨범비 지원 안내
다음글 폭염 대비 행동요령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