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 공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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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미옥 | 등록일 | 21.11.26 | 조회수 | 519 | ||||||||||||||||||||||||||||||||||||||||||||||||||
2022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 공개 전주서원초등학교 1. 목적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검정(인정)심사에 합격한 교과용도서를 전시하여 공정한 소개의 기회를 부여하고, 교과 및 학년 담당 교사 협의회의 충분한 사전 검토 및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공정하고 객관적인 교과용도서 선정을 하고자 함 2. 방침 가. 검정(인정)도서 선정은 각 교과협의회의 추천과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학교장이 최종 확정한다. 나. 검정(인정)도서 선정 과정에서 투명성이 보장되도록 개인별 검정(인정)도서 선정기준 평가표, 추천의견서, 심의 의견서, 회의록 등 제반 관련 자료를 기록?보관하고, 선정 경위 절차를 공개한다. 다. 검정(인정)도서 선정의 전문성, 공정성 및 객관성을 확보하여 교직원 간 또는 교직원과 학교운영위원 간의 불신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3. 선정 절차
4. 선정 단계별 방법 가. 1단계 : 추천 (2021.9.30(목)까지) 1) 검정(인정)도서 선정기준 평가표 작성 및 평가 방법 결정 <1차 협의회 : 2021. 09.14(화), 각 교과별 3인 총 12인 참석> ○ 각 교과 선정위원 교사들이 교과용도서 선정을 위한 학교단위의 선정기준 평가표(서식1)의 평가내용 항목 및 항목별 점수 작성
2) 검정(인정)도서 선정기준 평가표를 기초로 한 교과용도서 심사(개별) ○ 각 교과 선정위원 교사들이 작성한 선정기준표를 바탕으로 교과용도서의 수준, 특징 및 장?단점을 비교?검토하여 교과용도서를 심사, 선정기준 평가표(서식1)의 점수 및 등위 등을 기록 3) 검정(인정)도서 선정기준 평가 일람표, 추천 의견서 작성 <2차 협의회 : 2021.9.30(목), 각 교과별로 3인 참석> ○ 각 교과 선정위원들의 선정기준 평가표를 토대로 검정(인정)도서 선정기준 평가 총괄표(서식2)를 작성. 작성자는 교과협의회 소속교사, 확인자는 교과협의회 대표교사로 함 ○ 각 교과별 대표교사는 추천 검정(인정)도서 및 추천 의견서(서식3)를 작성하여 교감의 확인을 받은 후 교과용 도서 담당부서로 제출 ○ 담당 부서에서는 교과별로 교과협의회 등의 의견서를 수합하여 선정심의(안) 작성, 학교장은 선정심의(안)을 첨부하여 학교운영위원회 소집요구 ※ 선정심의(안)에 발행사 운영난 등으로 재주문이 필요할 경우 학교운영위원회를 별도 개최하지 않고 차순위 도서로 자동 확정할 수 있다는 사항 명기 4) 관련 자료 보관 ○ 개인별 선정기준 평가표, 평가 총괄표, 회의록 등 관련 자료는 교육과정 개정 등으로 새 교과용 도서를 선정할 때까지 보관
나. 2단계 : 심의 (2021.10.14(목)까지)- <2021.10.06(수) 실시, 총 8인 참석> 학교운영위원회는 추천된 검정(인정)도서를 심의하고, 순위를 정하여 학교장에게 통보 ○ 심의 절차에 따라 추천된 검.인정도서의 평가기준 및 절차 등의 타당성, 공정성 등을 심의 ○ 필요한 경우 해당 교과협의회 등의 대표교사의 설명을 청취 ○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결과가 원안과 다를 경우 심의의견서(서식4)를 별도 작성하여 회의록에 첨부 ※ 교과용도서 선정관련 이해관계자(저작자, 발행사, 대리점 관계자 등)는 학교운영위원이라도 교과용도서 선정 심의에 참여할 수 없음
다. 3단계 : 확정 (2021.10.18(월)까지) - <2021.10.18(월) 확정> ○ 학교장은 학교운영위원회가 정한 심의 결과를 존중하여 선정 ○ 심의 결과와 다르게 시행하고자 하는 경우, 이를 학교운영위원회와 관할 교육지원청에 서면으로 보고
라. 제4단계 : 주문 (2021.10.20(수)까지) - <2021.10.19(화) 주문> ○ 학교의 교과용도서 업무 담당자는 NEIS 등을 통하여 차년도 사용 예정 교과용도서의 물량을 파악 후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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