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방과후 학교 설문(교사용) |
---|---|
기간 | 10.12.20~11.02.28 |
내용 | 본 설문지는 방과 후 학교를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운영 계획 수립에 참고를 위한 자료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방과 후 교육활동 운영에 좋은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오니 성실하게 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0. 12 성일고등학교 연구팀 학습부 |
참여인원 | 5명 |
1. 방과후 교실에서 정규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에 학생을 지도한 경험이 있습니까 ?
● 있다
(4명: 80%)
● 없다
(1명: 20%)
2. 방과후 교실운영이 학생들의 사교육비 경감과 특기적성 신장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 상당히 효과가 있다.
(3명: 60%)
● 보통이다
(2명: 40%)
● 효과가 없다
(0명: 0%)
3. 방과후 학교운영에 참여하여 학생을 지도할 생각이 있습니까?
●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
(2명: 40%)
● 전문 강사가 없는 경우 참여하겠다
(1명: 20%)
● 학교방침이라면 참여하겠다
(2명: 40%)
● 참여하지 않겠다.
(0명: 0%)
● 기타
(0명: 0%)
4. 방과후 학교운영을 위해 외부강사를 초빙하는 것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찬성한다
(4명: 80%)
● 반대한다
(1명: 20%)
● 기타
(0명: 0%)
5. 현행 교과특기적성교육 위주의 방과후 프로그램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인문계 고등학교이므로 당연히 실시해야 한다.
(2명: 40%)
● 현행 수능교과 위주의 교과프로그램이 우리 실정에 적합하다.
(0명: 0%)
● 좀더 많은 시간을 확보하여 학습량을 늘려야 한다.
(0명: 0%)
● 효율성을 고려하여 무학년제 수준별 교육으로 바꿔야 한다.
(1명: 20%)
● 교과와 더불어 특기적성을 신장시키는 강좌도 개설해야 한다
(2명: 40%)
● 기타
(0명: 0%)
6. 기타 방과후 학교 운영에 대하여 조언을 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