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서해 교육비전 | | 서해교육통신 | | 군산서해 어린이상 | 1. 큰 꿈을 키우는 어린이 2. 새롭게 생각하는 어린이 3. 바르게 행동하는 어린이 4. 몸이 튼튼한 어린이 |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행복한 즐거운 학교 |
2022학년도 3학년 1학기 교과별 평가계획 안내 학부모님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2학년도 1학기 교과별 평가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가정에서의 자녀 지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과 | 단원명 | 영역 및 평가 요소 | 평가시기 | 평가방법 | 국어 | 재미가 톡톡톡 | 읽기 |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말하고, 다른 사람과 나누기 | 3월 5주 | 관찰, 자기 | 재미가 톡톡톡 | 문학 | 감각적 표현에 주목하여 시 낭송하기 | 3월 5주 | 지필, 관찰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듣기·말하기 | 알맞은 높임 표현으로 즐겁게 대화하기 | 4월 3주 | 관찰, 상호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쓰기 | 감사, 칭찬, 축하, 사과 등의 마음을 담아 편지 쓰기 | 5월 1주 | 지필, 관찰 | 7. 반갑다, 국어사전 | 문법 | 국어사전에 낱말이 실리는 순서를 알고 낱말의 의미 찾기 | 5월 4주 | 지필, 관찰 | 사회 | 1. 우리 고장의 모습 | 지리 | 내가 생각하는 고장의 모습 그리기 | 3월 5주 | 지필, 관찰 | 우리 고장의 모습 | 지리 인식 | 디지털 영상 지도에서 고장의 주요 장소 찾기 | 4월 1주 | 관찰, 자기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역사 일반 | 고장에 전해 내려오는 옛이야기를 조사해 고장의 역사적인 유래와 특징 찾기 | 4월 5주 | 지필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인문환경과 인간 생활 | 교통 수단의 발달에 따른 변화와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6월 3주 | 지필 | 도덕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자신과의 관계 | 최선을 다하는 삶을 위한 목표와 계획을 세워 실천하기 | 4월 3주 | 관찰, 자기 | 3. 사랑이 가득한 우리집 | 타인과의 관계 | 행복한 가정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가족과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 실천 방법 찾아 실천하기 | 5월 1주 | 서술, 관찰 | 수학 | 1. 덧셈과 뺄셈 | 수와 연산 |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4월 1주 | 지필 | 2. 평면도형 | 도형 |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의미를 알고 그림으로 나타내기 | 4월 3주 | 지필, 관찰 | 4. 곱셈 | 수와 연산 | 올림이 있는 (몇십몇)×(몇) 계산하기 | 5월 4주 | 지필 | 5. 길이와 시간 | 측정 | 시간의 단위를 알고 사용하기 | 6월 3주 | 지필, 관찰 | 과학 | 2. 물질의 성질 | 물질의 성질 |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까닭 알기 | 4월 2주 | 지필, 상호 | 3. 동물의 한살이 | 생명의 연속성 | 배추흰나비의 한살이의 각 단계를 관찰하고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기 | 5월 2주 | 지필 | 4. 자석의 이용 | 전기와 자기 | 자석 사이에 작용하는 힘 알기 | 6월 3주 | 지필, 관찰 | 5. 지구의 모습 | 고체 지구, 우주 | 지구에서 생물이 살 수 있는 까닭을 달과 비교하여 알기 | 7월 2주 | 지필, 관찰 | 체육 | 1. 건강 | 건강 |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방법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 3월 5주 | 지필, 관찰 | 3. 경쟁 | 경쟁 | 술래를 잘 피하는 방법을 찾아 필요한 여러 가지 전략을 세워 게임 활동에 적용하기 | 4월 1주 | 관찰, 상호 | 5. 안전 | 안전 | 수상 활동 안전사고 예방 방법을 알고 설명하기 | 7월 1주 | 지필 | 음악 | 마음을 열며 | 생활화 | 음악을 활용하여 가족 행사에 참여하기 | 4월 4주 | 관찰 | 2. 느낌을 담아 | 감상 | ‘대취타’를 듣고 악기의 종류와 음색 구별하기 | 6월 3주 | 지필 | 미술 | 3. 생활 속에서 미술을 만나요 | 표현 | 인물을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환조로 표현하기 | 6월 2주 | 실기, 관찰 | 영어 | 1. Hello, I’m Jinu | 읽기 | 알파벳 대, 소문자 Aa, Bb, Cc, Dd를 읽고 식별하기 | 4월 1주 | 지필 | 2. What’s This? | 듣기 | 물건의 이름을 묻고 이에 답하는 대화를 듣고 이해하기 | 5월 1주 | 지필 | 3. Stand Up, Please | 말하기 | 동작을 요청하는 말하기 | 6월 2주 | 관찰 | 6. I Like Chicken | 쓰기 | 알파벳 대,소문자 Vv, Ww, Xx, Yy, Zz를 읽고 쓰기 | 7월 1주 | 지필 |
※과목별 평가 시기와 방법은 교육과정 운영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2022년 4월 1일 군산서해초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