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삼남중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학교는 1950년 4월 10일 ‘효는 백행의 근본이다’라는 건학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개교하였으며 그동안 많은 인재를 배출하였고 지역사회의 필요한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세워 끈기 있게 노력하자』라는 학교생활목표를 통해 학생에게는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각자의 꿈을 키워 나가는 ‘배움의 장’ 교사에게는 가르침이 행복하여 보람과 긍지를 갖게 하는 ‘교육의 장’ 학부모에게는 자녀를 안심하고 맡기고 함께 참여하는 ‘신뢰의 장’이 되도록 부안명륜학원 삼남중학교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날 교육의 목표가 단순한 지식의 전달을 벗어나 미래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복합적 역량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함양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우리 모두는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인간의 가장 기본 도리인 ‘효’를 강조하면서 자신의 정체성과 삶의 목표를 정하는 것을 근본으로 삼고 인성교육과 역량 강화를 위한 참교육을 실시하여 ‘적응하면서도 개선할 줄 아는 민주시민’으로 키우기 위해 전 교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면서 행복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더욱 많은 사랑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삼남중학교 교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