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중점 : 평가방법 개선을 통한 참학력 신장
사업명 | 추진내용 | 영역 | 담당 | 시기 |
---|---|---|---|---|
인성교육 강화 | ○독서교육 및 예술교육 활성화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인성교육 실시 ○학부모 상담주간 운영 및 학생상담 실시 |
지원 | 도서 생활 담임 |
연중 |
틈새운동 시간 운영 |
○교사와 함께 전교생 틈새운동 실시 ○건강한 체력증진 및 학교폭력예방 |
지원 | 교사 | 연중 |
학력신장 여건 조성 및 평가역량 강화 |
○ 교사 협의회 및 교과 협의회 활성화 ○ 수업 및 평가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사동아리 운영 ○ 성장평가 연수 참여를 통한 전문성 향상 |
지원 | 교무 연구 |
매주 수요일 |
평가 방법 개선 | ○ 교과별 성장 참조형 수행평가 실시 ○ 창의적 문제해결과제 적용으로 창의력, 문제해결력, 종합적 사고력 신장 ○ 면접법, 구술평가, 토론법, 관찰법, 포트폴리오, 토론 및 발표 등의 수행평가 실시 ○ 프로젝트 학습의 과정 및 결과에 대한 수행평가 실시 ○ 정기평가 폐지. 서술형 서답형 단원평가 및 형성평가를 통한 학력 신장 |
지원 | 연구 | 연중 |
특색사업 : 문화예술 감성교육
사업명 | 추진내용 | 영역 | 대상시기 | 담당 | 시기 |
---|---|---|---|---|---|
문화예술 교육 |
1. 전문 공예 강사 지원 동아리 활동 (학년별 연 30시간) - 다양한 체험을 통한 심미적 기능 함양 - 미술을 생활화하여 문화의 다원적 가치를 존중하는 태도를 기름 |
창체 | 전학년 연중 |
담임 | 지원 |
2. 방과 후 교실을 활용한 밴드부 운영 - 밴드 활동을 통해 표현력과 협동심을 기르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임 - 1인 1악기 연주 기능 강화 - 음악을 사랑하고 즐기는 생활 습관 형성 |
음악 | 전학년 연중 |
담임 | 지원 | |
3. 문화소외 극복 프로그램 전개 - 도내 미술관 및 경기장 등 방문 체험활동 - 찾아오는 문화체험(학교마을협력형 어울림학교) |
교과 | 전학년 담임 재량 |
담임 |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