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대산초등학교 안@@ 선수 2019년 골프 주니어 국가상비군 선수 선발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골프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2019년 골프 주니어 국가상비군 선수에 선발된 남원대산초등학교(교장 박성채) 6학년 안해천 학생의 소감이다.
골프 주니어 국가상비군은 전국에서 내노라하는 골프 영재들 중에 3명만 선발하는 어려운 관문이다. 안해천 선수는 2018년 대한골프협회에서 주관한 대회 4개 모두를 휩쓸며 여유있는 점수 차로 골프 주니어 국가상비군에 선발되었다.
대도시 학생들에 비해 연습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한 농촌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낸 안해천 학생의 재능과 열정은 실로 대단하다고 할 수 있겠다.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 학교 운동장을 달리며 기초 체력을 보강하고, 언제나 골프를 생각하고 함께하는 모습에서 안해천 학생이 얼마나 골프를 진지하게 대하는지 알 수 있다.
학업 또한 놓치고 있지 않아 학교에서는 부족했던 수업 내용을 보충하고 저녁에 집에 와서도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한다. 이는 우리나라 체육계가 강조하는 ‘공부하는 학생 선수’의 전형이라고 볼 수 있다.
안해천 선수에게 골프란 무엇인지 물어보니 “골프는 저에게 모든 것이고 제가 가야할 길 인 것 같습니다.” 라고 답했다. 골프채를 처음 잡은지 3년 남짓 되었지만 그 누구보다 골프를 사랑하고 즐기는 안해천 선수의 앞 길을 진심으로 응원한다
일시: 2018. 11. 14
남원대산초 4학년 학생들이 프로젝트 학습으로 애기봉등반 및 천문대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애기봉 등반을 토앟여 지역의 지리를 알아보는 시간과 천문대 수업을 통한 남원에서 다양한 교육의 경험을 쌓음으로써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기회를 가져보았습니다.
1.일시: 2018.11.08(목)
2.장소: 다목적실
3.대상: 전교생
4.내용: 동화작가이신 김상근 작가님을 모시고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 했습니다. '두더지의 고민'이라는 책을 읽어주시고 그 내용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해보았고 사인도 해주셨습니다. 또 독후 활동을 통해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었습니다.
1.일시:2018년 11월 1일
2.대상:남원대산초등학교 1-6학년 전교생
3.내용: 학생들이 두드림 프로젝트로 완주 놀토피아와 전주 자연생태원을 다녀왔습니다.
오전에는 놀토피아에서 친구들과 신나는 놀이체험을 통하여 모험심과 혐동심을 기르는 기회를 가지고 , 오후에는 자연생태원에서 가을이 익어가는 모습과 우리 주변 동식물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일시: 2018.10.25(목)
2.장소: 운동장
3.대상: 전교생 및 학부모
4.내용: 선선하게 불어오는 가을 바람을 맞으며 2018학년도 남원대산 교육가족 어울림한마당을 실시했습니다. 외발자전거, 밴드 공연으로 실시된 식전공연으로 문을 열었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우리 남원대산 교육가족이 하나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1.일시:2018.10.18
2.장소:함파우소리체험관 및 광한루원
3.내용: 1,2학년이 함파우소리체험관에서 우리나라의 전통 놀이인 버나돌리기와 죽방놀이, 난타를 배우고 체험해보았습니다. 또 광한루원에서 그네뛰기, 투호놀이, 고리 던지기 등 전통놀이와 우리의 전통 집과 문양에 대해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체험은 조상의 지혜가 담긴 우리의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대상;1-3학년
2.내용:찾아가는 문화예술학교 <꼼지락문화예술+> 프로그램이 1-3학년을 대상으로 1학기에 4회, 2학기 3회 총 7회를 실시했습니다.
<공예와 함께 떠나는 우리지역 보물찾기>라는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냅킨 아트로 에코백 만들기, 푸드 아트, 클레이아트 주차번호판 만들기,
창의비즈아트, 페이퍼 디자인, 도사전사 컵아트, 마지막 오늘 수업한 팝업북 만들기를 실시했습니다. 다양한 주제와 재료로 창의적인 공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문화예술 역량이 강화되고, 심신이 조화롭게 성장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