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실 이용 안내 및 상담활동에 따른 학부모 동의 가정통신문 |
|||||
---|---|---|---|---|---|
작성자 | 우승희 | 등록일 | 18.04.13 | 조회수 | 236 |
첨부파일 |
|
||||
본교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상담실 이용에 대해 안내하고자 합니다. 상담실은 다양한 상담활동을 통하여 학생의 정서적 지지와 안정을 도모하고 즐겁고 원만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는 데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활기차게 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상담실에 관심을 가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뒷면의 ‘자녀의 상담활동에 따른 학부모 동의서’를 4월 16일(월)까지 학생 편으로 담임선생님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실 이용 안내 1. 상담실이란? 상담실은 상담선생님과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 학부모님들의 학교 장면 혹은 가정에서 겪는 고민을 이야기할 수 있는 감성소통 공간입니다.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쉬는 시간, 점심시간, 방과 후 등 언제나 열려있는 학생들의 쉼터입니다. 2.상담실 위치 : 본교 후관 상담실 3. 상담 시간 1) 평일 08:30 ~ 16:30. 2) 상담 시간 : 쉬는 시간, 점심시간, 수업시간, 방과 후 4. 상담 방법 1) 개인 상담 - 상담실에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신청한 학생에 대한 상담 - 담임 선생님의 요청으로 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학생에 대한 호출 상담 2) 집단 상담 - 문제 유형별 프로그램에 따른 집단 상담 3) 학부모 상담 - 전화상담 혹은 전화로 시간 조정 후 내방 5. 상담 신청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1) 상담실에 직접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상담시간을 예약합니다. (상담 가능 시간, 상담 희망 내용 등을 기록) 2) 전화 신청 : 063-625-8995 6. 상담 내용 : 자기이해, 학업, 진로, 가정, 친구관계 등 학교생활 전반에 걸친 고민, 기타 문제 7. 담당 교사 : 전문상담교사 손지윤(☎ 063-625-8995) |
이전글 | 예방접종 미접종자 안내문(1학년) |
---|---|
다음글 | 2018학년도 학생자치회 리더십캠프 신청 가정통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