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점 과제 - 학생들에게 책 읽는 습관을 배양하고 과학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계기 마련 - 과학 관련 도서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 고취 - 과학적 원리를 토대로 한 스토리 전개로 과학의 중요성 인식함 ■ 운영 방침 - 과학 관련 도서를 읽고 자유롭게 선택하거나 지정된 도서를 안내함 -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나 개인 자격으로 참여 가능토록 함 - 분량은 글자수 3,000자 이내로 제한함 ■ 추진 계획 구분 | 세부 내용 | 행사 진행 | - 과학 독후감 공모전 공지 후 독후감 작성 - 과학과 관련된 도서, 또는 추후에 지정도서를 공지할 수도 있 음 - 한글 파일을 이용하여 작성 후 지도교사 이메일로 전송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 - 각 학년별로 시상 - 공모 기간 : 2018. 06. 04 ~ 2018. 07. 20 - 심사 발표 : 2018. 08. 20(예정) | 평가 방법 | - 주제의 적절성 (20점) - 이론의 논리성 (20점) - 표현의 창의성 (30점) - 내용의 심도성 (30점) - 줄거리 요약 후 느낀 점을 간단하게 적는 전형적인 독후감 방식보다는 도서의 내용을 우리 사회의 현상과 관련지어 느낀 점을 기술하는 방식의 독후감 쓰 기를 권장함 - 책을 읽게 된 동기, 느낀 점, 새로 알게 된 점, 앞으로의 다짐 등을 기술 | 시상 계획 | - 각 학년별 시상 ? 학년별 9명(총 27명) - 시상은 참가 인원에 따라 조정될 수도 있음상 명 | 시상팀 (학년별) | 시 상 내 역 | 금상 | 학년별 1명 | 문화상품권 / 상장 | 은상 | 학년별 2명 | 문화상품권 / 상장 | 동상 | 학년별 3명 | 문화상품권 /상장 | 장려상 | 학년별 3명 | 상장 |
|
|